#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올해는 마지막까지 그저 #AR 과 #VR 이네요~
일본의 #시부야 와 영국의 #캐너비 스트리트가 가상 이벤트 중이에요.
모두모두 메리 크리스마스 입니다, 여러부운~!
이제 낼부터 클스마스네요~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연말연시 분위기가 안나고 있어 슬퍼요.
하지만 우리에겐 ‘가상’이란 강력한 툴이 있쥬..? 전세계 클스마스 명소들에서 지금 가상 크리스마스 기능들을 내세워 화제랍니다.
먼저 영국으로 가볼까유..? 미니스커트의 탄생지로 알려진 캐너비 스트리트(Carnaby Street)에선 스냅챗과 콜라보해서 ‘로컬렌즈’를 출시했어요. 스냅챗로컬렌즈가 뭐냐면요. 실제 거리의 유명 명소에 카메라를 대면, 그 명소의 이미지가 트리거가 되서 AR이 나타나는 거예요. 아래와 같은 식이죠.
이제 클스마스에 캐너비 스트리트에 나온 쇼핑객들은 캐너비 스트리트의 가게를 비추면 뿅~ 하고 눈내리는 가게가 되던지 클스마스형으로 변신한 가게가 보일 거예요. 아래처럼요.

영국에서 확진자가 넘 많이 나와서 락다운이 강해지고 있어서 몇명이나 나올지 모르겠지만, 또 한편으론 백신 기대감 땜에 사람들이 거리로 나오는 게 줄지 않는다고 해요. 흐음.. 이건 고무적인 건지 위험한 건지 헷갈리네요.
그 다음 일본으로 가볼까유?
일본에선 일전에 시부야 자치단체에서 가상 시부야를 만들었다고 소개한 적 있쥬? 이 가상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에 42.8m의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역시 가상으로 설치했답니다. 이거 오픈하면서 20일에 성대한 오프닝 토크쇼랑 싱어송라이터들과의 콜라보 뮤직도 선보였어요.
영상이 그럴싸 해유~~
이쁘네요~~ 낼 크리스마스 이브인데 어디가서 저녁먹을 때도 마땅치 않은 현실이 넘나 슬픔요. 어디가야 안전할런지..? 🥺🥺
그래도 메리 클스마스입니다 여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