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음력설캠페인 중에 이번에는 #아디다스 가 호평이네요.
비디오만 보면 긴가민가 싶은데..
가지를 풍성하게 잘친 #마케팅 이에유~
아디다스 구정 캠페인이 중국에서 반응이 겁나 좋다네요.
이번 광고는 엄청 현대적으로 Hip하게 만들었더라구요. 그리고 엄청 다방면의 중화권 스타들이 등장해요.
스토리라인은.. 움.. 잘 이해하긴 어려운데 마치 손발이 저절로 움직이듯 사람들이 바쁘게 뛰어다니는 사람들이 서로에게 새해 인사를 하는 스토리예요. 왜 저절로 뛰게 되는지 정확한 인과관계는 알려고 하지 마… ㅋㅋㅋ
처음엔 니우니우(‘소’라는 뜻) 강쥐가 달아나 달리게 되고.. 그담엔 내 신발이 절로 움직여 달리게 되고… 마지막에 꼬마는 오빠에게 받은 ‘행운동전’을 받고는 좋아라 달리게 돼죠.
마지막에는 ‘모두에게 건강한 한해를 기원한다’는 메세지가 나와요. 일단 비디오 함 보실래유?
이 캠페인으로 끝난 게 아니구요. 설 특별 제품도 기획했는데 스니커즈에 보면 Tong(혀)이 있잖아요? 끈이 교차하는 부분에 혓바닥같이 생긴 애요. ㅋㅋㅋㅋ 이 안에 숨은 행운 포켓이 있어요.

글고 광고에서 꼬마가 쥐고 달아나는 행운동전은 스니커즈를 구매하면 실제로 받을 수 있다고 해요. 또 앱을 다운하고 코인을 스캔만 해도 인터랙티브 게임을 할 수 있다네요.

제 생각에도 행운=돈을 생각하는 중국인들에겐 참 적합한 마케팅이 아닌가.. 하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