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한 때 참 많이 비교되던 #네이버 와 #구글
검색계의 1인자인 구글이 네이버에 딸리는 게 있답니다.
어우 얘넨 왜 그렇게 못하는 거야…
네이버 VS 구글, 예전에 많이 듣던 매칭 포지션이쥬..? ㅋㅋㅋ
한때 이 둘을 비교하면서 ‘어우 네이버는 왜케 꾸지냐~’ 하던 시절이 있었죠. 특히 ‘검색’이란 분야에서 구글은 먼가 네이버보다 한참 우월했어요. 아직도 검색은 구글이 갑이긴 하죠.
사실 이 둘의 비교는 좀 거시기 해요. 일단 규모가요. 구글은 스컬아일랜드에 사는 콩이라면.. 움.. 네이버는 지리산의 아기반달가슴곰..? ㅋㅋㅋ
그럼에도 둘을 비교하게 되는 이유는 네이버가 한 때 ‘검색포털’로 비즈니스를 시작했기 때문인데요. 좌, 요즘 머 검색할 때 네이버 쓰시는 분, 손..?
그런데 말이죠. ㅋㅋㅋ ‘검색’이란 영역을 떠나면.. 또 구글이 절대 네이버를 못따라가는 게 있답니다. 특히 요즘 구글의 안습한 상황을 보고 있으면 ‘어우~ 구글은 왜케 꾸지냐~’란 말이 절로 나와요. ㅋㅋㅋㅋ
네이버는 검색은 안하지만 ‘놀려고’는 자주 가쥬? 보고서 만들 때 검색을 거기서 하면 웃기지만.. 웹툰, 쇼핑, 잼난 글.. 이런 건 대체 네이버가서 봐야지.. 다른 데 어디가서 본대유..?
네이버의 미래는 사실 구글대항마로서의 검색시장보다는, 자생적으로 만들어낸 풍부한 문화적 시장이란데서 용트림을 하기 시작했어요. 요즘 막 네이버는 반짝반짝 하지 않나요..? 지금의 네이버는 검색플랫폼이 아니라 지금 엄연한 ‘문화플랫폼’이고 이 분야에선 또 독보적이죠.
좌, 그런데 우리의 구글!
보고서 쓰려면 검색은 구글에서 하는데 말이죠.. 구글에 놀러가시는 분, 손…? ㅋㅋㅋㅋㅋ
사람들이 구글에서 절대 잘 안하는 게 있는데.. 그건 바로 SNS하고 쇼핑이에요…구글도 SNS가 되겠다는 노력은 애지녁에 포기를 했는데요.. 쇼핑은.. 아마존 땜시 포기를 못하겠나봐요.
사실은 구글 쇼핑이 드디어 지난해 7월에 ‘구글 쇼핑에 입점하시면 수수료가 0원입니다~’를 표방했었답니다. 그 때 언론들이 그래도 구글이 큰 맘쓴 거니까 오오오~ 하고 좀 기사를 써주긴 했는데요.
이제 그러고도 6개월이 지났잖아유..? 얼마나 셀러가 늘었게여…?
Marketplace Pulse에서 집계 한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7월 총 5,644보다 2,000가 조금 더 늘어난 7,432개의 셀러수를 기록하고 있다고 해요……쩝 넘나 사무치게 외로운 숫자인 거십니다…
음.. 저기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셀러가 작년 2분기 기준으로 38만명이었거든요…?
Marketplace Pulse에서는 “0원 매출에 0%수수료.. 모두 0원입니다..”란 위트쩌는 멘트를 남겼답니다…왜 안습이라고 했느니 이해가 되시나요.. 하아…
참 신기한 게 Google Near me는 잘되요. 근데.. Near me를 쓰는 기업도 구글엔 입점하지 않아요. 일단 소비자가 없는데요, 뭐.
제 생각엔…사람이 자기 잘하는 거 해야 성공하잖아요..? 아무리 잘난 사람이라고 갑자기 다른 필드에 가서 성공한다는 게 쉬운 게 아니예요. 저더러 미스트롯 나가보라는 거랑 같은 얘기죠.
구글.. 난 널 좋아해.. 근데 그냥 퀀텀컴퓨팅 연구하고.. 클라우드 연구하고.. 검색에 매진하는 건 어때..? 꼭 리테일까지 해야한단 압박에 시달릴 거 없잖아.. 응..?
암튼 저 구글쇼핑은 어찌 될려는지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