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구찌 의 열기가 미국뿐 아니라 #중국 에서도 빠르게 식고 있어요.
여러분은 어찌 생각하시나요?
이것은 위기의 신호인가요? 아니면 ‘정상화’인가요?
구찌 열기가 중국에서도 빠르게 식는 중이라네요.
이미 북미지역에서는 인기가 식는 중이라고 한번 말씀드렸쥬?
Tribe Dynamics란 기관에 따르면 구찌 (Gucci)는 3 월에 소셜 미디어 참여 부문에서 럭셔리 기업 1위에서 물러난 상황이에요.
근데 이번엔 RBC Capital Markets이란 기관에서 조사를 했는데요. 9월 3일과 6일 사이에 중국의 럭셔리소비자 선호도에 대한 설문 조사를 했더니요. 구찌는 핸드백 구매 및 기성복 구매 순위가 3년 만에 5위로 하락했다고 해요. 지난 4월엔 2위였거든요.
이 상황에 대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 (Alessandro Michele)와 마르코 비자리(Marco Bizzarri) CEO는 애써 태연한 입장이에요. 수년간 과열되었던 열기가 이제 ‘정상화’되고 있다구요.
그런데 일각에선 디자인이 너무 비슷하다는 비판도 나오고 있어요. 더 이상 살 게 없다는 뜻이죠. 정상화라면 이제 선호도가 더 내려가지는 않고 여기서 멈춰야 하는데요. 앞으로 어찌될지는 정말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