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의 연간 최대 성수 시즌은 4분기인데요. 1분기가 더 큰 성수기가 될 수도 있어요. 소비자들은 #감성소비 를 늘리고 있고, 그 #소비패턴 도 달라지고 있어요. 이제 슈퍼마켓과 대형 유통에서 #꽃 을 사는 이들이 늘고 있답니다. 이는 미국과 일본의 공통적 현상인데요. 생화는 부가가치가 높죠. 오늘 두 나라에서 생화 시장이 어떻게 변모하고 있는지 살펴볼까요? 팬데믹 이후 ‘감성적 소비’, ‘감정적…

최근 페라리와 샤넬이 스포츠에 어떻게 투자했는지
불황에도 끄덕없는 스포츠 열기. 최근 #럭셔리 브랜드들의 스포츠 투자도 활발해지고 있어요.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