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넘나 멋진 팝업매장이 있어 소개합니다~
#웬디스 의 한 드라이브스루 매장이 #테마파크 로 변신했어요~
이거 볼려고 7시간 줄선 사람들이 속출하고 있지 말입니다?
모든 마케터들이 그렇게나 소비자에게 주고 싶어하는 ‘브랜드 체험!’
알고 보면 브랜드 체험을 구현하는 방식이란 그리 갑툭튀 새로운 아이디어는 아니어야 하는지도 모르겠어요.
미국의 패스트푸드 Wendy’s가 미국 유명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Rick and Morty와 콜라보를 했는데, 얘를 아주 근사한 브랜드 체험으로 연결했네요.
보통 햄버거랑 애니메이션캐릭터랑 콜라보하는 건 둘 중 하나를 노려서예요.
- 아가들의 어그로끌기 : 애기들은 맛이 똑같은 데도 피카츄 하나 찍혀있으면 ‘끝내줘! 세상에서 젤루 맛있어!’ 라 감탄하는 순수한 존재들이거든요… ㅋㅋㅋㅋ
- 어른들의 사행심 조장 : 어른들은 피카츄 따위 포장에 찍혀있건 안찍혀있건 아무 상관없지만… ‘포켓몬 카드’ 같은 거 준다고 하면 진심 전투적이 됩니다…ㅋㅋㅋㅋ 올초에 이 전략으로 맥도널드 포켓몬 해피밀이 난리났었쥬…? 재판매 가격이 막 1000불에 육박함요.
근데 Rick and Morty란 애는 말이죠… 문제가 ‘성인용 공상과학 우주 시트콤 애니메이션’이란 거예요.. ㅋㅋㅋ 아기들 어그로 끌기엔 귀엽지가 않아! 거기다가.. 어른들의 사행심을 조장할 트레이딩 카드 같은 것도 없어요.
그러나 웬디스에선 얘를 아아주 근사하게 활용해요. LA의 드라이브스루 매장을 팝업 테마파크로 꾸몄는데요. 좌, 어케 생겼는지 함 따라가 볼까유?





이 매장은.. 지금 경험해보려는 사람들로 무려 7시간 대기줄까지 늘어섰다고 해요. 아래는 한 유투버가 찍은 영상인데요. 4분37초 부터 보세요. 정말 놀이동산 온 기분!
ㅋㅋㅋ 꽤 잘했쥬…? 이건 정말.. 구상이 좋았던 캠페인요.
마케터 여러분 참조하셔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