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럭셔리 브랜드들이 메인 브랜드를 지키기 위해 세컨드브랜드를 중단했어요. McQ, 씨바이클로에, 레드발렌티노 등이 사라져갔죠. 하지만 프라다는 #미우미우 를 성장 동력으로 키워내는 데에 성공했어요. 무엇이 달랐을까요?지난 10년 동안 여러 럭셔리 브랜드들이 세컨드 브랜드를 중단했어요. 메인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기 위해 세컨드 브랜드를 없애는 것이 일종의 대세였죠.2015년,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은 세컨드 라인 ‘McQ’를 중단했어요. 이 라인은 젊은 층을…

샤넬의 1만 유로가 넘는 백을 기계로 만드는 장면이 논란을 일으킵니다
최근 틱톡을 중심으로 브랜드들의 원가 폭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럭셔리 #가격논란 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