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금주의 몰아보기는 #컨텐츠로#돈벌기 입니다아~
올초에 유투브하신다고 선언하셨던 분들, 다들 시작하셨나요?
하핫 그리고 시작하신 분들, 다들 돈벌고 계시나요?
금주에는 컨텐츠로 돈버는 법 줌 모아볼까유..?
올 한해 가장 떠들썩한 말 중 하나는 컨텐츠, 유투브, 뭐 이런 게 아니었을까 해요. 컨텐츠로 돈벌려는 분들의 모델은 사실 유투브가 정석이죠. 팔로워가 늘면 자연적으로 광고수입이 따라붙으니 얼마나 깨끗해요.
인스타그램만 해도 팔로워가 는다고 바로 돈되는 것도 아니어서, 참 돈벌기가 거시기하거든요. ㅋㅋㅋ
그런데 보통 기업에서 컨텐츠를 바라보는 눈은 이런 게 아니라, 컨텐츠로 커머스를 하려는 것이죠. 이제 소비자들은 대놓고 팔아제끼려는 곳보다는 컨텐츠를 보다 자연스럽게 커머스하길 원하고 있어요. 이와 관련된 내용들을 데일리트렌드에서 여러번 소개한 적 있는데 오늘 한번 몰아볼까요?
- 컨텐츠 커머스 기업 : 아예 컨텐츠 커머스를 하려고 세워진 기업들이죠. 잡지를 보다가 자연스럽게 커머스로 이어지는 매거진 커머스의 영역을 이끌고 있는 Clique Brands 이야기를 들려드린 적 있죠? 얘는 제가 신기한 사례여서 데일리에서 한번 더 소개하기도 했어요. 잡지커머스로 천억하기가 쉬운 일이 아니니까요.
- 일반 기업이 커머스에 컨텐츠 잇기 : 일반 브랜드들도 이런 흐름을 따라가려는 경향이 있죠. 최근에는 남의 잡지 글을 읽다가 내 몰로 넘어오게 만드는 방법을 쓰는 곳들이 늘고 있어요. 이 방법은 일종의 광고지만 특히 광고비도 저렴하고 자사몰 유인효과는 크답니다. DVF가 이 방법으로 똑똑한 커머스를 하고 있다고 말씀드렸죠?
- 일반 기업이 커머스랑 컨텐츠 믹스하기 : 또하나 일반 이커머스몰들도 나름 자기 사이트 내에 ‘매거진’ 코너를 두고 있죠? 근데 과거엔 대부분의 몰들이 매거진 코너 따로, 숍 코너 따로 였어요. 지금의 무신사처럼요. 그런데 최근엔 컨텐츠와 쇼핑이 믹스된 구조의 앱들이 등장하고 있어요. 파페치 스타일의 미디어 커머스 SEAM이 그러한 구조구요. 최근 쇼핑몰을 론칭한 Highsnobiety도 그런 구조라고 말씀드린 바 있어요. 이들의 공통점은 잡지인 듯, 쇼핑몰인 듯 믹스된 구조라는 거.
- 컨텐츠 기업이 커머스 붙이기 : 이 흐름은 과거엔 광고가 아니면 불가능하다고 생각됐던 부분이에요. 그런데 지금은 ‘링크제휴(링크판매)’라는 멋진 방법이 생겨났쥬? Weather Company란 컨텐츠 기업이 어떻게 돈벌고 있는지 소개한 적 있어요.
- 비디오형 컨텐츠 커머스들 : 최근들어 아아주 잘짜여진 비디오를 가지고 모바일 비디오 커머스를 하는 곳들이 늘어나고 있쥬? 얘네는 홈쇼핑도 아닌 것이.. 방송국도 아닌 것이.. 희한한 방법으로 하고 있는 애들요. Down to Shop이나 Gravy Live 같은 곳이 비디오 컨텐츠를 제작해 커머스하고 있는 곳들이에요.
- 운좋은 넘 : 손자병법에 보면, 용장(勇將)은 지장(智將)을 이기지 못하고, 지장은 덕장(德將)보다 한 수 아래이며, 덕장도 복장(福將)에게는 어쩔 도리가 없다는 말이 있쥬..? 드러븐 세상… ㅋㅋㅋ 어우씨 걍 운좋은 넘도 하나 소개했어요. The Points Guy~
ㅋㅋㅋ 오늘의 교훈은요.
컨텐츠를 만드는 건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그겁니다아~
구독자를 모으기가 어렵다 그겁니다아~
구독자를 모으는 것도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그겁니다아~
지인짜 어려운 것은 그들을 커머스로 연결시키는 일이다 그겁니다아~!
에혀~ 참.. 세상에 쉬운 게 없어라!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