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요즘 정말 소비자들 잘못건드리면 기업하나 망가지는 건 순식간이에요.
별별 스타트업, 이제 #평판관리 #테크 가 등장하네요. ㅋㅋㅋㅋ
모오든 댓글, 반응을 모아모아.. 문제가 터지기 전에 알려준담다.. ㅋㅋㅋ
요즘 참 별별 스타트업들이 다 나오는 듯요. ㅋㅋㅋ 평판관리 테크라고 들어봤삼..?
최근들어 기업들이 평판리스크, Reputation Risk에 놓이는 일이 많아졌어요. 우리나라에선 임블리사태가 대표적인데요. 미국에선 이런 일들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나고 있답니다. 얼마 전에 비욘세 사이트는 또 시각장애인 보기 불편하게 해놨다고 고소당함요.
보통은 이런 일이 터진 다음에 ‘위기관리 전문가’란 사람들이 등장하거든요? 이 분들은 이럴 땐 기업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갈켜주는 전문가들이에요.
근데 터진 담에 땜빵함 뭐하나요. 터지기 전에 방지해야지. 바로 요런 생각을 하는 애들이 소위 평판관리 테크라는 걸 만들었지 뭐예요. ㅋㅋㅋ 앞으로 위기관리 전문가란 직업은 사라질지 모르겠어요.
생각해보면 이 기술이 없는 게 이상하죠. 뭐.
요즘 왠만한 AI 마케팅 툴들은 우리 기업에 대해 돌아댕기는 소셜멘션을 다 긁어와서 고객 반응을 분석하쥬..? 똑같은 방식으로 우리 기업에 대해 돌아댕기는 소셜멘션을 다 긁어와 리스크를 미리 감지하는 거예요.
몇개만 소개하면요.
Reputoloty

Brand24

Reputation

가격이 잘 안나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분석하는 멘션수에 따라 한 달에 $ 15-$ 329 정도가 스타트레벨이고 보다 광범위한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는 한 달에 $ 3,999-$ 7,500 이상도 한다네요. 허허.. 넘 비싸면 못붙이는데.. 그죠?
한달에 4000불씩 꼬박 꼬박 내야 하면 차라리 일 터진담에 전문가를 고용하는 게 나을 듯요.ㅋㅋㅋ 위기관리 전문가는 사라지지 않는다아아~~ 하핫.
암튼 이렇다 하옵니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