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오오오~~ 짤방의 신규주자 Quibi가 망해나갈 때,
짤방의 원조 #스냅챗TV 는 #라이브커머스 에 발을 내밀었어요!
이름하여 #TheDrop!
#Z세대용#라이브 는 바로 요래야 한다니깐요.
와아~ 짤방의 원조 스냅챗 TV가 커머스쇼를 시작하네유?
스냅챗TV가 전세계 미디어 계에 끼친 영향력은 어마무지 해요. 얘네 짤방 드라마가 왕좌의 게임 시청률을 이기면서.. 짤방방송국이란 개념이 처음 생겨났죠.
그 흐름에 부화되농해 시작한 Quibi는.. 하핫.. 350만 다운로드에 겨우 37%만이 활성사용자라는 가혹한 결과를 맞이하고 있는데요. 짤방의 원조인 스냅챗 TV는 이제 라이브커머스 트렌드를 내쪽으로 땡겨오며 ‘커머스쇼’라는 걸 오픈하면서 무지 잘나가고 있지 말입니다..?
커머스쇼란 대체 뭔가요?
라이브커머스를… 홈쇼핑처럼 할 수도 있을 거예요. 근데 미국에선 이걸 ‘커머스 쇼’, 즉, 쫌 폼나게 하는 게 유행이에요. 제가 소개한 커머스쇼만 정리해도 요러요러한 애가 있었쥬?
- Gravy Live : 박진감 넘치는 겜쇼핑! ㅋㅋㅋㅋ
- Down To Shop : 이건.. 일종의 시트콤형 라방이랄까유?
- DroppTV : 다시 봐도 신박한 기술
- 그밖의 쇼커머스 앱 : 이거 하도 늘어서 제가 얼마 전 등장한 2개는 따로 소개함요.
스냅챗의 커머스쇼도 요 맥락하에 있어요. 아마 젤로 비슷한 건 NTWRK 정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드롭을 판매하고, 또 스트리트 패션에 집중해서 할구요.
“The Drop”이란 이름의 이 쇼는 유명인 및 디자이너와의 스트리트웨어 협업에 중점을 두어 독점 드롭을 판매해요.

잘 될까유..? 전 잘 될 거 같아요.. 전에 스냅챗이 스냅챗 커머스 오픈할 때.. 나이키 조던이 23분만에 매진되더라니깐요..?
암튼 요즘 다시 살아나는 스냅챗입니다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