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우와~ #아마존광고 가 잘나가는 줄은 알고 있었는데요.
문득 미국 디지털광고의 몇퍼센트를 점유하고 있게여?
지금은 뭘해도 되는 회사 아마존인 것입니다~
오매.. 아마존 광고가 지금 미국 디지털 광고시장 몇%나 점유하게요..?
아주 흥미로운 통계가 나왔지 말입니다..?
eMarketer에서 지난해 미국 디지털 광고시장을 분석해봤더니요. 사상 최초로.. 아마존 광고 점유율이.. 전체 시장의 10%를 넘어섰다네요.
아마존 광고는 지난해 무려 53% 성장해서 151억 3천만 달러를 기록했는데, 2019년엔 전체 광고의 7.8% 정도를 점유했지만 2020년에는 10.3% 점유로 껑충 올라섰어요.
올해에도 아마존 광고는 30% 성장할 거라고 해요.. 그렇게 되면.. 광고사업이 200억 달러! 2023년까지는 무려 300억 달러를 넘어설 거란 예측이에요. 이렇게 쭉쭉 뻗어나가는 이유는 아마존이 온라인 광고만 하는 게 아니라 최근 Amazon Fire TV로 스트리밍 플랫폼 비디오 광고 시장에도 진출해 있쥬? 이게 또 상당한 성장을 보이고 있답니다.. 이 시장이 얼마나 잘나가고 있는지는 The Trade Desk의 사례를 통해 말씀드린 바 있어요.
다들 말로는 아마존 대항마지만.. 이 광고쪽 수치에 있어선 아직 따라갈 수가 없을 듯요. 디지털 광고 중에서도 ‘전자상거래 채널 광고’에 국한해서 보면, 아마존의 현재 점유율은 76% 인데.. 월마트는 6.5%로 애긔애긔해요.
하지만 월마트도 이제 막 시작한 거라 앞으로는 또 어찌될지 모르는 상황요. 암튼 요즘은 전자상거래도 잘되고, 광고도 잘되서.. 여러 잡음은 있지만 장래는 역시 밝아보이는 아마존입니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