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프라임데이 가 얼마 안남았죠?
얘네가 프라임데이때 ‘우리 이틀간 방송할끄야~’ 요러길래,
얼마진 자기네가 런칭한 홈쇼핑인줄 알았는데요.
와,,, 대박.. #트위치 랑 하는 거여써여!
트위치 파워.. 과연 어떤 결과로 이어질까요?
와~ 요번 아마존 프라임데이는 엄청 잼나겠는데요? 이베이가 선전포고 한거엔 코털도 까딱하지 않는 아마존, 신기한 발표를 했어라?
아마존은 올해의 프라임데이이벤트의 일환으로 게이머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 (Twitch)를 쇼핑 채널로 전환 할 계획이에요. 트위치가 얼마나 대단한 채널인지는 입아프니깐 얘기 안할께요. 얘는.. 게이머의 성지입니다, 성지!ㅋㅋㅋㅋ
이게 먼소리냐면요. 아마존 프라임데이에 아마존이 아닌 트위치 채널에서 쇼핑라이브쇼가 생방된다 그 얘기에요. “Twitch Sells Out : Prime Day Special Event”이란 이름으로요.
이 이벤트를 위해 트위치 팀들은 프라임데이에 판매되는 모든 제품을 살펴보고 트위치 커뮤니티를 위한 최고의 제품을 선정했다고 해요. 그래서 트위치 유저들은 ㅋㅋㅋ 맨날 겜방으로만 만나왔던 Twitch 스트리머들이 게임 및 게임 주변기기에서 부엌 용품 및 전자 제품에 이르기까지 방송에서 판매하는 진풍경을 보게 됐죠. ㅋㅋㅋㅋ
https://vimeo.com/345093789
마케터들이 이 소식을 접하고 보이는 반응들은요. ‘우아.. 아마존.. 천잰데..?’ 요런 반응요. 왜냐면 게이머들이 비게이머들보다 굉장히 광고에 열려있답니다. ㅋㅋㅋㅋ
Newzoo라는 리서치펌에 따르면, 비게이머는 절반이하(43%)가 광고를 보고싶어하는 반면, 게이머들은 절반 이상(53%)가 광고를 보고싶어 한다네요. 트렌드를 업뎃하고 필요한 걸 찾는데 도움이 된다면서요. 심지어 구매가능성은 비게이머가 35%인데, 게이버는 43%에요. ㅋㅋㅋ 아.. 놔.. 이런 기여운 게이머들!
주로 게임장비나 게임관련 제품들을 중심으로 짜구요. 그밖에도 뭐..ㅋㅋㅋ 주방가전부터 다양한 제품이 섞여있어요. 이 리스트는 아마존이 팔라고 한 게 아니라 지들이 고른거임요.
트위치도 남의 것만 팔아주는 게 아니라 스스로 셀러가 되서 프라임데이에 참여해요. 이 때 Twitch Merch를 30%할인 대행사를 한다네요.
오앙.. 작년처럼 아마존 개가 튀어나오지만 않는다면 올해 프라임데이 대박날 듯 한데유?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