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와~ #애플 에서 새로 오픈한 #LA플래그십 보셨어유…?
아르데코 시대의 극장을 복원했는데.. 환상적이에요~!
애플 디자인 디렉터가 한국계인 줄도 이번에 처음 알았…
와~ 애플이.. 넘나 근사한 스토어를 냈어요. 이건 거의 문화유적 복원이라고 봐도 무방할 듯요.
애플은 6월 24일 LA에 새로운 플래그십 ‘Apple Tower Theater’를 선보였어요. 얘는 1927년 개장했던 진짜 아르데코 시절의 극장을 리모델링 한 거예요.

당시 이 극장은 지역에서 유명한 랜드마크였다네요. 저명한 극장 건축가 S. Charles Lee가 디자인했구요. 1988년 문을 닫기까지 많은 작품들이 여기서 공연됐어요. 문을 닫은 뒤에도 역사유적으로 보호되던 건축물이라네요.
애플이 얘를 인수해서는 정말 혁신기술을 통해 옛날 극장의 모습으로 복원했다고 해요. 현지 장인과 애플 디자인팀이 태스크포스 팀을 이루어서 3D레이저 스캔 및 법의학 페인트 연구? ㅋㅋㅋ 이런 기술들을 총동원했어요. 그리고 벗겨진 부분을 다시 칠할 때도 붓자국이 안나도록 일일이 쩜을 찍어 칠을 했더라는…ㅋㅋㅋㅋ


근데 애플 디자인 디렉터 분이 한국 사람인가 봐요. 이름이 이두호(Doo Ho Lee)예요. 궁금해서 링크트인 찾아보니 한국계 미국인이신 듯 해요. 이 분 왈, 첨엔 모든 게 갈색으로 덮여있었다네요. 스테인드 글라스랑 청동조각이랑 다 하나하나 복원하신 분요.
애플은 과연 무슨 생각으로 이런 작업을 했을까요? 암튼 세상에서 젤 아름다운 애플 스토어가 지난주 탄생한 것만은 분명해 보여요.
이 아름다운 극장의 내부를 함 들여다 볼까유?



LA 가시는 분들 꼭 들러보세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