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워매애~ #미니소 가 겁나 빠르게 성장하고 있네요?
어느덧 매장수가 후덜덜해유. 작년엔 #tencent 도 투자했구요.
상세한 매장 운영 시스템, 살짝 들여다보자구요.
워매애~ 미니소가 이렇게 빨리 성장하고 있는 줄 몰랐네요.
한국에서 막 생겼을 땐 들어가서 이것저것 사보기도 했는데 그 후론 어케되는지 잘 몰랐거든요. 얼마전 Forbes지에서 미니소 성장기를 실었는데.. 우아.. 성장세가 후덜덜합니다.
지난 5 년 동안 MINISO는 Euromonitor International 에 따르면, 79 개국에 3,500 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네요. 대바악!
2018 년 총 매출은 26억 달러에 달하구요 마진율도 꽤 괜찮아요. 그로스마진율이 8% 정도예요.
미니소는 2018년 9월 Tencent와 Hillhouse로부터 1억 4000만 달러를 투자받았고, 2022년까지 100 국가에 10,000개의 매장, 150억 달러를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대요. 허허허.. 역시 중국.. 2년도 안남았는데.. 3500개가 만개가 되고, 26억이 150억이 될거란 호언 장담을 하다니..! ㅋㅋㅋㅋ
Forbes에 몇가지 신기한 얘기도 있었어요. 얘네가 매장당 평균 3,000 SKU정도를 다루는데요. 전체제품은 21일이면 모두 턴오버가 되고, 신제품은 매 7일마다 매장에 제공된다고 해요. 그래서 매장이 긴급하게 돌아가도록 하는 거죠. 어째 주기가 Zara랑 너무 비슷하쥬? ㅋㅋㅋ
2019년 3월, MINISO는 Marvel과 계약하여 라이센스 제품을 만들기도 했는데요. 여기서 하나 주의해야 할 것이 이런 엄청난 SKU의 숨가쁜 모델일수록 돈벌기 어렵다는 거요. 바로 관리문제 때문에요. 돈키호테 같은 사업 재밌는 줄 누가 모르남요. 그걸로 수익내기가 쉽지 않아서 그렇죠.
MINISO는 거의 80 개국에서 각국의 소비자들이 가진 다른 제품 기대치를 관리해야 하는데요. ㅋㅋㅋ 어떻게 하고 있는지 알려진 바가 없다네요.
암튼 대단하오, 대륙의 자식이여~~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