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일본의 #츠타야 #CCC 를 어떻게 정의하고 계세요? 서점..? 혹은 생활제안 기업..? 사실 CCC의 매출은 ‘유사금융업’과 ‘데이터 비즈니스’에 기반해 있답니다. 서점은 포기했냐고요..? 아뇨. Zara와 유니클로의 방식으로 서점계를 부활시키려 하고 있죠!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서는 츠타야가 BAAS인 네오뱅크를 활용해 기업의 전략적 미래를 어떻게 재편성하는지 썼습니다.츠타야를 서점이나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이해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 기업의 주된 수입원은 사실 ‘포인트’를 중심으로…

샤넬의 1만 유로가 넘는 백을 기계로 만드는 장면이 논란을 일으킵니다
최근 틱톡을 중심으로 브랜드들의 원가 폭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럭셔리 #가격논란 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