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토이저러스 가 #아마존 이랑 결혼했다 이혼했다 또 결혼하네요~
얘네 둘이 얼마나 징한 사이게요?
ㅋㅋㅋㅋ 과거 따위.. 묻고 가는 거야!
토이저러스랑 아마존의 사이는 뭐랄까.. 결혼했다가 이혼했다가 다시 결혼하는 식이랄까요…? 하핫.
토이저러스가 파산하는데 아마존이 지대한 기여를 한 건 알고 계시쥬..? 2000년 토이저러스가 한창 잘 나갈 때.. 이커머스가 먼가 골치아팠던 토이저러스는 아마존에게 이커머스를 위임하는 계약을 맺어줬어요. 즉 아마존 내에 토이저러스 섹션을 만들고는.. 아마존이 다 핸들링해서 파는 거요.
나이키도 아마존이랑 이 계약 맺었다가 정신차리고 1년 뒤 그만뒀는데.. ㅋㅋㅋ 토이저러스는 정말이지 아마존을 믿었답니다.
근데 아마존이 보니까.. 겁나 잘 팔리는 거예요. 그들은 아마존 고객이 ‘Amazon Toy Section’을 찾지 않고 Amazon Toy’s R US를 찾는게 자신들에게 유리하지 않다고 생각했어요.
맞는 말이지만 계약은 지켜야지 그래… 아마존 내에서 장난감은 토이저러스만 팔기로 해놓고는 야금 야금 막 다른 걸 판 거예요…ㅋㅋㅋㅋ 그 덕에 나중에 토이저러스에 몇백억 배상합의를 했답니다. 하지만 뭐.. 그 이상의 수익을 거뒀으니 손해난 건 없쥬?
물질적으론 손해가 안났지만 ‘어우 쟤네랑은 정말 계약맺으면 안돼’하는 강한 인상을 남김으로써.. 결국 아마존도 남의 브랜드 이커머스 대행 사업은 잘 안되는 쪽으로 기울었어요.
그리고 토이저러스가 사실 아마존 땜에 망했다고 하기엔 망할 이유가 하나 둘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쟤네가 장난감계의 거성 토이저러스도 망쳤잖아”란 악평에 시달리게 했죠. ㅋㅋㅋㅋ
근데 세상은 참 잼난 법..
파산하고 새로 시작한 토이저러스가 다시 아마존과 손을 잡네요. 원래는 Target과 했었는데 이번에 Amazon으로 갈아타고 있어요. 아마존의 파워가 실감이 나는 부분이에요.
이제 토이저러스도 과거의 토이저러스가 아닌데다 아마존도 과거의 아마존이 아니니 잘 되려나요…?
하지만 아마존이 Tortem에 저지른 만행을 보면 안심할 수 만도 없는 법…ㅋㅋㅋ
정말이지 잘 될지 궁금합니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