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한국도 KT 로봇이 호텔 심부름 시작한다고 하쥬?
일본에서도 #세븐일레븐 이 #Rice 란 애로 서비스를 시작했어요.
참.. 마이 기엽지 말입니다…?
흥미로운 배달봇이 하나 있어 소개해유~~
최근들어 무인배달 시스템이 어케 변화하고 있는지 보면요. 도로 밖을 나가야 하는 건 Self-driving vehicle 꼴을 띄는 쪽이 됐어요. 즉, 자동차처럼 ‘차도’를 타고 다니는 애가 되야 하는 거죠. 인도타고 다니면.. 이게 참 관리가 애매해져서요.
그리고 ‘배달봇’ 역할을 하는 애들은 대부분 실내용이에요.
이미 중국에선 호텔에서 2019년부터 이런 애들이 룸서비스 하고 있었답니다. 아래가 제가 3년전에 실제 겪어본 로봇요.
서방님 계신 상해 르네상스 호텔로 왔어유~
네스프레소 기계는 있는데 커피가 없어서 프론트에 전화를 했더니요. 다시 전화가 왔어라..? 글면서 로봇이 갔으니 문열어주라네유..?
움? 먼 헛소리? ㅋㅋㅋㅋ
문열어보니 진짜 로봇이 와쪄여~~~
제가 중국을넘 올만에 왔나봐요..ㅋㅋㅋㅋ게시: 김소희 2019년 9월 27일 금요일
로봇에게 문열어주라는 전화도 로봇이 건 거였어요.. ㅋㅋㅋㅋㅋ 음성도 기계음..
근데 일본에서도 이 실험이 진행 중이네요. 호텔이 아니고 소프트뱅크 본사 건물에서 RICE란 배달봇을 쓰고 있어요. 쏘뱅 직원이 1층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상품을 주문하면 얘가 쪼르르 배송가는 거예요.

엉뚱한 사람이 가져가지 못하게 얘가 도착층에 오면 받을 사람 핸펀에 비번을 날려요. 그럼 그 사람이 와서 비번을 눌러야 문이 열린답니다.
요 로봇은 소뱅이 소유한 아스라테크가 만든 거라고 해요. 세븐 일레븐은 이 실험을 해보고 괜찮으면 RICE 사용을 확대할 거라네요.
한국도 KT에서 만든 AI로봇이 이제 호텔 서비스를 시작한다지요..? 전에 월드IT쇼에 가서본 Temi란 예쁜 로봇도 있더라구요.
과연 이런 로봇은 한 대에 얼마인지 가격이 궁금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