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회원제에서 더 편하게 쓰시려면 꼭 기억해주셔야 할 부분이 있어요.
먼저 편하게 사용하시려면 다음의 내용을 꼭 기억해주세요.
로그아웃하지 말고 사용해주세요.
재로그인시엔 다시 OTP 번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그럼 너무 귀찮겠죠..? 저희가 지금 동일 디바이스의 경우 재로그인시에도 OTP 입력을 스킵할 수 있도록 추가개발을 하고 있어요. 그런데 조금 늦어지네요… 이 기능은 곧 도입되겠지만, 그 전까지는 로그아웃하지 말고 사용해주세요.
한 디바이스에선 한 브라우저만 사용해주세요.
대부분 한 디바이스에선 한 브라어주만 쓰시니 이럴 경우는 매우 드물 거예요. 그렇지만 같은 디바이스일지라도 다른 브라우저를 쓰면 이건 새로운 디바이스로 인식되어 또 로그인과 OTP 인증이 필요해요.
사용하시다보면 다음과 같은 경우가 생길 수 있어요. 각 경우에 대한 대처방법을 알려드려요.
“세션초과란 메세지가 뜹니다”
혹 사용하시다가 이런 경우에 처하셨어요?
세션초과란 메세지는 각 아이디별로 허락된 디바이스 수보다 더 많은 접속이 시도됐을 경우 나오는 메세지예요. 그런데 만약, ‘어? 난 3개까지 등록할 수 있는데 2개 밖에 등록하지 않았어. 근데 왜 세션초과지?’ 란 생각이 든다면요.
첫째, 실제로 초과된 디바이스에서 등록해놓고 내가 인지못하고 있거나, 둘째 나는 2개 밖에 등록하지 않았지만 내 디바이스 OS나 브라우저가 업데이트 되면서 다른 디바이스로 인식할 수 있어요.
저희가 2021년 1월에 업데이트가 될지라도 같은 디바이스로 인식되도록 시스템을 조정했어요. 지금은 같은 브라우저가 업데이트 되었는데 하나의 별도 세션으로 인식하는 일은 현저하게 줄었어요.
만약 세션을 정리하고 싶으실 때는요.
먼저 다른 접속된 디바이스에서 My Account > My Session을 열어주세요. 그리고 현재 접속된 디바이스 외에 다른 디바이스를 초기화 시킨 뒤 다시 등록해주세요.

“번번이 인증하기 싫어요”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로그아웃’하시지 않고 쓰시면 번번이 인증하실 필요가 없어요. 그리고 로그아웃하셨을지라도 같은 디바이스라면 인증없이 로그인하는 기능을 지금 추가로 개발했어요.
지금은 접속빈도를 인식해 자주 사용하는 회원은 OTP 인증이 현저히 줄도록 조정해놓았어요. 단 ‘설정 초기화’를 하셨을 경우는 다시 OTP 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혹 여러분은 인증방법은 무엇을 택하셨나요..? 구글OTP와 이메일OTP 중에서요.
쓰시면서.. 여러모로 인증이 없으실 때보다는 불편하시겠지만.. 더 개선해보도록 정말 할 수 있는 모든 걸 해보겠습니다. 개선점은 언제든 info@dailytrend.co.kr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