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해외에서 ‘헤드리스 커머스(Headless Commerce)’란 상거래 구조가 급부상이에요. 이커머스 아키텍쳐가 바뀌고 있어요.
헤드리스 커머스 기사가.. 일반 유통채널에서도 1주일간 조회수 1위를 차지하는 상황이어서요. 저희도 스터디하기로 햇습니다. 저희 테크 관련 저자인 서울벤처스 장인하 CTO랑 함께 다음주에 관련글을 올릴까해요.
이미 Amazon, Wish 등 많은 쇼핑몰이 이 구조인데, 일반 브랜드 이커머스 아키텍쳐까지 이제 이렇게 변하고 있다는 군요. 이커머스 개발자 분들 필독요.
글고.. 제발 읽고나서 ‘별거 아니네~ ‘이런 거 좀 하지 말자구요. 잘 아시면 그렇게 답할 문제가 아니라, 어떻게 하면 용이하게 이 구조를 구축할 수 있는지 댓글을 써주세요. 요즘 시대에 테크쪽이 꼰대면 답이 없어요.. 아셨쥬?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