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ANA(미국 광고주 협회)가 충격적 보고서를 냈어요. 이 협회는 8년전 #광고대행사 비리를 폭로하는 보고서를 발간해 전세계에 #인하우스 마케팅 붐을 일으켰었죠. 8년이 지난 지금 대행사들의 불투명성은 그다지 개선되지 않았어요. 하지만 CMO들은 8년 전처럼 격노하진 않고 있어요. 광고주들이 대행사를 바라보는 시선, 관리하는 방식엔 큰 변화가 생기고 있답니다.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오늘은 달라지는 디지털 광고 생태계에 대한 이야기예요.여러분은 디지털…

트레이드데스크: OTT, CTV, RMN.. 혼란스런 온라인 광고 시장에 등불이 되리
마케터라면, 이제 밀린 #AdTech 지식을 업그레이드 해야 할 시점이에요. 온라인 광고 시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