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행사의 투명성 위기: 달라지는 디지털 광고 생태계

지난 달 ANA(미국 광고주 협회)가 충격적 보고서를 냈어요. 이 협회는 8년전 #광고대행사 비리를 폭로하는 보고서를 발간해 전세계에 #인하우스 마케팅 붐을 일으켰었죠. 8년이 지난 지금 대행사들의 불투명성은 그다지 개선되지 않았어요. 하지만 CMO들은 8년 전처럼 격노하진 않고 있어요. 광고주들이 대행사를 바라보는 시선, 관리하는 방식엔 큰 변화가 생기고 있답니다.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오늘은 달라지는 디지털 광고 생태계에 대한 이야기예요.여러분은 디지털 … 광고 대행사의 투명성 위기: 달라지는 디지털 광고 생태계 계속 읽기

이 칼럼은 개인회원/그룹회원, 월회원/연회원으로 다음 멤버십을 구입해야 볼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 비즈니스. 로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