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패션 뷰티 커머스 뉴스(3.25-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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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국내뉴스브리핑 이에요~
-현재 #K뷰티 제품이 젤 잘 팔리는 나라가 어디게요?
#AK홍대 에 엄청 잼난 #셀렉트숍#푸드테크 컨텐츠 가 생겨쪄여~
-올 1분기 국내 #디지털광고 1위는 네이버가 아니었어유!

edited by sasshi (박주민)


K제품들의 글로벌 기회

  • ‘K-뷰티’, 미국인이 제일 많이 샀다…알리바바닷컴 디지털 B2B 보고서 : 알리바바닷컴이 ‘2022 한국 디지털 B2B 전망보고서’를 발표했어요. 지난해 한국의 전자상거래 수출 품목 중 1위는 화장품으로 전체 전자상거래 수출 규모의 약 31% 수준입니다. 한국 뷰티 제품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국가는 미국으로 으로, 한국 뷰티 제품 수요의 28%를 차지하구요. 이어 영국, 캐나다, 프랑스, 브라질, 인도 순으로 ‘K-뷰티’ 제품을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출처 : 매일경제
  • 젝시믹스 파워 어디까지, 日 최대 쇼핑몰 라쿠텐서 1위 :미디어 커머스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젝시믹스가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 라쿠텐에서 3월 ‘요가∙필라테스웨어’부문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했어요. 오프라인에서도 일본 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2월 요코하마를 시작으로 각 지역별로 팝업스토어를 진행중이며, 3월 4일부터는 도쿄 시부야구의 랜드마크 ‘시부야109’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이에요.

재미있는 공간에 사람이 모이네

  • 현대백화점 언커먼스토어, 방문객 10만 돌파 : 현대백화점(대표 김형종)이 ‘더현대서울’에서 운영 중인 무인매장 언커먼스토어가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2월 오픈 이후 누적 방문객이 10만명을 돌파했어요. 하루 평균 250명이 매장을 찾은 것으로, 주말에는 입장 대기 순번이 800번대까지 이어진다는 군요.
  • AK&홍대, 인플루언서 레시피 맛보는 ‘아웃나우(OUT NOW)’ 업계 최초 오픈 : AK&홍대는 유명 푸드 인플루언서와 셰프의 레시피를 맛볼 수 있는 푸드 콘텐츠 프로젝트 공간 ‘아웃나우(OUT NOW)’를 유통업계 최초로 선보입니다. ‘아웃나우(OUT NOW)’는 로봇 자동화 푸드테크 기업 ‘웨이브(WAVE)’와 함께 AK플라자가 홍대점 3층에 선보이는 신개념 공간으로, 라인에서만 소비되던 인플루언서들의 푸드 콘텐츠를 오프라인 매장에 접목합니다.
  • 마이리얼트립, 공유 숙박∙오피스 ‘오피스제주’ 투자 ‘워케이션타운 설립’ : 여행 슈퍼앱을 운영하는 (주)마이리얼트립(대표 이동건)이 자유로운 도시근로자를 위한 워케이션 스타트업 (주)오피스(대표 박성은)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해요. 오피스는 제주시 조천읍에 공유 숙박과 공유 오피스를 결합한 워케이션 공간을 운영 중이에요. 마이리얼트립은 제주에서 다수의 워케이션 공간을 운영하고 있는 오피스에 대한 전략적 투자로 개인에서 가족 단위까지 대상을 확대, 장기 숙박 서비스까지 운영하게 됐다. 연내 동해, 남해 등으로 국내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고 향후 아시아 유명 휴양지를 시작으로 전 세계 각지에 워케이션타운을 순차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에요.

카카오 VS 네이버, 격돌이닷!

  • 남궁훈號 카카오, 커머스 계열사 규합해 네이버 추격… 거래액 10兆 목표 : 남궁훈 신임 대표가 여러 계열사가 각자 운영하는 커머스 사업을 본사 주도로 규합하고 연계해 네이버를 추격한다는 플랜을 세우고 있어요. 지난 30일 사내 기구 ‘커머스위원회’를 설치하고 여기 정훈 카카오스타일 대표와 김한나 그립컴퍼니 대표가 위원으로 참여합니다. 카카오는 올해 10조원 돌파를 목표로 잡고 있어요.
  • 네이버 성장률의 5배? 카카오 ‘디지털 광고’ 최강자 꿈꾼다:  카카오가 온라인 광고시장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어요. 온라인 광고시장은 2022년 들어 월간 약 3000억원, 분기로는 무려 1조원 규모에 육박하는데요. 이중 카카오의 몫은 약 2000억원 수준으로 1분기 기준 유튜브와 네이버, 페이스북을 모두 제쳤다는 군요.

기타 흥미로운 소식들

  • 발란, 퀵커머스 서비스 ‘발란 익스프레스’ 선봬 : 발란이 퀵커머스 서비스인 ‘발란 익스프레스’를 다음달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어요. 기존 당일 배송 서비스인 ‘오늘도착’에 당일 출고하는 ‘오늘출발’을 확장한 서비스로 지역, 구매 상품에 따라 고객에게 최적화된 배송 경험을 제공합니다.
  • “재미있어야 팔린다”….e커머스 ‘웹예능’ 경쟁 후끈 : G마켓 글로벌샵은 공식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INSSA OPPA G)’가 시즌5에서 맹활약한 K팝 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 민혁, 형원과 시즌6을 시작한다고 밝혔어요. ‘인싸오빠’는 전세계 MZ세대를 타깃으로 최신 K–트렌드를 웹예능, 웹드라마, 라이브방송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소개하는 채널로 구독자 56만 명을 보유하고 있어요. SSG닷컴은 신규 웹 예능 ‘패피혁님들’을 28일 오후 6시 SSG닷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공개하는데요. SSG닷컴이 지난해 선보였던 웹 예능 ‘하루살이 짱상무’는 누적 조회수 약 20만 회를 기록했던터라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티몬은 이 달 11일 국내 첫 게임전문 토크쇼 형태의 웹 예능 ‘게임부록’을 선보이며호응을 얻고 있고, 11번가는 올 들어 ‘라이브11(LIVE11)’ 내 ‘힐링형’ 신규 예능 코너를 확대했습니다.
  • 코오롱몰, 자사 브랜드 상품 중고거래 시범 운영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은 온라인몰인 ‘코오롱몰’에서 자사 브랜드 전용 중고 거래 서비스를 다음달 1일부터 시범 운영합니다. 코오롱스포츠 상품을 매입 신청한 고객에게는 코오롱몰에서 쓸 수 있는 포인트를 줘요. 이렇게 수집한 상품은 검수를 거쳐 5월 중 코오롱몰에서 판매할 예정입니다.

오늘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저는 다음 주에 또 새로운 이야기로 찾아올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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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2조 용어의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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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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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4조 약관 외 준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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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서비스의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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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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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이용계약은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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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④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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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4장 서비스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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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전항의 의사 표시는 회사가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광고에 대한 동의
    회원은 회사가 광고, 정보 등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송신하는 것에 대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동의합니다

     

    제5장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제12조 각항의 규정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② 타인명의 신청 또는 허위의 신청, 중복가입인 것이 확인된 경우
    ③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④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⑤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⑥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⑦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⑧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대상인 경우
    ⑨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⑩ 다른 회원의 회원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경우
    ⑪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⑫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2.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의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1조 이용제한 및 해제절차
    1.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바로 전조의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은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제기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6장 계약 해지 및 이용요금 

    제22조 계약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 화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4. 회사는 제20조의 제1항 각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이용요금

    1. 별도로 표시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서 명시한 규정 및 관련 규칙에 따릅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24조 손해배상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2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연회원의 구독 중지 요청시 연회원에게 부여한 할인혜택을 차감한 후 지불합니다.

    제26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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