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국내뉴스브리핑 이에요~
-현재 #K뷰티 제품이 젤 잘 팔리는 나라가 어디게요?
–#AK홍대 에 엄청 잼난 #셀렉트숍 형 #푸드테크 컨텐츠 가 생겨쪄여~
-올 1분기 국내 #디지털광고 1위는 네이버가 아니었어유!
edited by sasshi (박주민)
K제품들의 글로벌 기회
- ‘K-뷰티’, 미국인이 제일 많이 샀다…알리바바닷컴 디지털 B2B 보고서 : 알리바바닷컴이 ‘2022 한국 디지털 B2B 전망보고서’를 발표했어요. 지난해 한국의 전자상거래 수출 품목 중 1위는 화장품으로 전체 전자상거래 수출 규모의 약 31% 수준입니다. 한국 뷰티 제품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국가는 미국으로 으로, 한국 뷰티 제품 수요의 28%를 차지하구요. 이어 영국, 캐나다, 프랑스, 브라질, 인도 순으로 ‘K-뷰티’ 제품을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젝시믹스 파워 어디까지, 日 최대 쇼핑몰 라쿠텐서 1위 :미디어 커머스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젝시믹스가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 라쿠텐에서 3월 ‘요가∙필라테스웨어’부문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했어요. 오프라인에서도 일본 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2월 요코하마를 시작으로 각 지역별로 팝업스토어를 진행중이며, 3월 4일부터는 도쿄 시부야구의 랜드마크 ‘시부야109’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이에요.
재미있는 공간에 사람이 모이네
- 현대백화점 언커먼스토어, 방문객 10만 돌파 : 현대백화점(대표 김형종)이 ‘더현대서울’에서 운영 중인 무인매장 언커먼스토어가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2월 오픈 이후 누적 방문객이 10만명을 돌파했어요. 하루 평균 250명이 매장을 찾은 것으로, 주말에는 입장 대기 순번이 800번대까지 이어진다는 군요.
- AK&홍대, 인플루언서 레시피 맛보는 ‘아웃나우(OUT NOW)’ 업계 최초 오픈 : AK&홍대는 유명 푸드 인플루언서와 셰프의 레시피를 맛볼 수 있는 푸드 콘텐츠 프로젝트 공간 ‘아웃나우(OUT NOW)’를 유통업계 최초로 선보입니다. ‘아웃나우(OUT NOW)’는 로봇 자동화 푸드테크 기업 ‘웨이브(WAVE)’와 함께 AK플라자가 홍대점 3층에 선보이는 신개념 공간으로, 라인에서만 소비되던 인플루언서들의 푸드 콘텐츠를 오프라인 매장에 접목합니다.
- 마이리얼트립, 공유 숙박∙오피스 ‘오피스제주’ 투자 ‘워케이션타운 설립’ : 여행 슈퍼앱을 운영하는 (주)마이리얼트립(대표 이동건)이 자유로운 도시근로자를 위한 워케이션 스타트업 (주)오피스(대표 박성은)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해요. 오피스는 제주시 조천읍에 공유 숙박과 공유 오피스를 결합한 워케이션 공간을 운영 중이에요. 마이리얼트립은 제주에서 다수의 워케이션 공간을 운영하고 있는 오피스에 대한 전략적 투자로 개인에서 가족 단위까지 대상을 확대, 장기 숙박 서비스까지 운영하게 됐다. 연내 동해, 남해 등으로 국내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고 향후 아시아 유명 휴양지를 시작으로 전 세계 각지에 워케이션타운을 순차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에요.
카카오 VS 네이버, 격돌이닷!
- 남궁훈號 카카오, 커머스 계열사 규합해 네이버 추격… 거래액 10兆 목표 : 남궁훈 신임 대표가 여러 계열사가 각자 운영하는 커머스 사업을 본사 주도로 규합하고 연계해 네이버를 추격한다는 플랜을 세우고 있어요. 지난 30일 사내 기구 ‘커머스위원회’를 설치하고 여기 정훈 카카오스타일 대표와 김한나 그립컴퍼니 대표가 위원으로 참여합니다. 카카오는 올해 10조원 돌파를 목표로 잡고 있어요.
- 네이버웹툰, 日 전자책 ‘이북재팬’ 인수 완료…“현지 거래액 1위 등극 : 네이버웹툰은 일본 계열사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가 전자책 서비스 업체 ‘이북 이니셔티브 재팬’ 인수를 완료, 자회사로 편입시켰어요.이로서 네이버웹툰은 이번 인수로 카카오픽코마에 빼앗겼던 일본 디지털 만화 시장 1위를 탈환햇습니다.
- 네이버 성장률의 5배? 카카오 ‘디지털 광고’ 최강자 꿈꾼다: 카카오가 온라인 광고시장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어요. 온라인 광고시장은 2022년 들어 월간 약 3000억원, 분기로는 무려 1조원 규모에 육박하는데요. 이중 카카오의 몫은 약 2000억원 수준으로 1분기 기준 유튜브와 네이버, 페이스북을 모두 제쳤다는 군요.
기타 흥미로운 소식들
- 발란, 퀵커머스 서비스 ‘발란 익스프레스’ 선봬 : 발란이 퀵커머스 서비스인 ‘발란 익스프레스’를 다음달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어요. 기존 당일 배송 서비스인 ‘오늘도착’에 당일 출고하는 ‘오늘출발’을 확장한 서비스로 지역, 구매 상품에 따라 고객에게 최적화된 배송 경험을 제공합니다.
- “재미있어야 팔린다”….e커머스 ‘웹예능’ 경쟁 후끈 : G마켓 글로벌샵은 공식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INSSA OPPA G)’가 시즌5에서 맹활약한 K팝 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 민혁, 형원과 시즌6을 시작한다고 밝혔어요. ‘인싸오빠’는 전세계 MZ세대를 타깃으로 최신 K–트렌드를 웹예능, 웹드라마, 라이브방송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소개하는 채널로 구독자 56만 명을 보유하고 있어요. SSG닷컴은 신규 웹 예능 ‘패피혁님들’을 28일 오후 6시 SSG닷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공개하는데요. SSG닷컴이 지난해 선보였던 웹 예능 ‘하루살이 짱상무’는 누적 조회수 약 20만 회를 기록했던터라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티몬은 이 달 11일 국내 첫 게임전문 토크쇼 형태의 웹 예능 ‘게임부록’을 선보이며호응을 얻고 있고, 11번가는 올 들어 ‘라이브11(LIVE11)’ 내 ‘힐링형’ 신규 예능 코너를 확대했습니다.
- 코오롱몰, 자사 브랜드 상품 중고거래 시범 운영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은 온라인몰인 ‘코오롱몰’에서 자사 브랜드 전용 중고 거래 서비스를 다음달 1일부터 시범 운영합니다. 코오롱스포츠 상품을 매입 신청한 고객에게는 코오롱몰에서 쓸 수 있는 포인트를 줘요. 이렇게 수집한 상품은 검수를 거쳐 5월 중 코오롱몰에서 판매할 예정입니다.
- 신세계그룹, ‘2022 랜더스데이’ 행사 개최 ‘상반기 최고 행사 목표’ : 신세계그룹 18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2022 랜더스데이’가 4월 2일(토)부터 시작됩니다. 온∙오프라인 18개 계열사의 역량을 결집해 공동프로모션, 공동 쿠폰팩 등의 장치를 더해 대규모 페스티벌 형태의 쇼핑 성수기를 만들 예정입니다.

오늘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저는 다음 주에 또 새로운 이야기로 찾아올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