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패션 뷰티 커머스 뉴스(4.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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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국내뉴스브리핑 이에요~
-실적발표 시즌임다~ #컬리 IPO에 대해 시선이 엇갈리네요.
#신한은행#SPC#퀵커머스 시대~ #부릉 은 직접 소싱 시작요.
#JTBC 는 방송국인가 커머스기업인가 ㅋㅋㅋㅋ


edited by sasshi(박주민)

실적발표 시즌이에요~ 컬리에 대해 엇갈리는 시선

  • 진격의 무신사, 작년 실적 ‘사상 최대’ :무신사는 지난해 거래액은 약 90% 늘어난 2조 3000억 원, 매출은 41% 늘어난 4667억 원을 기록했어요. 영업이익도 영업이익(연결 기준)이 542억 원으로 전년 대비 19% 증가했습니다. 신규회원 증가와 더불어 스타일쉐어, 29CM 등 인수합병을 통해 매출이 확대되면서 호실적을 달성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 11번가, 2021년 매출 5614억원, 영업손실 694억원 : 11번가가 2년 연속 연간 매출액이 전년 대비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음에도, 더욱 치열해진 시장경쟁 상황 탓에 영업적자 폭도 커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매출은 전년비 3% 증가했지만, 영업손익은 지난해 -98억원에서 -694억원으로 확대됐습니다.

퀵커머스를 안하는 자 누구인가

  • SPC도 퀵커머스 시장 뛰어든다…’도보배달’로 차별화 : SPC그룹이 배스킨라빈스, 쉐이크쉑, 에그슬럿 등 자사 브랜드 제품 도보 배달을 시작으로 퀵커머스 시장에 뛰어들었어요. 서울 서초, 강남, 송파, 관악, 영등포, 노원, 성북 등 15개 자치구의 배스킨라빈스, 쉐이크쉑, 에그슬럿 등 제품 배달을 시작으로 해피크루 서비스 대상 브랜드와 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 메쉬코리아, 올리버스윗과 맞손…퀵커머스 상품 직접 소싱 : 메쉬코리아는 냉장냉동 식품 보관이 가능한 풀콜드체인 시스템을 갖춘 도심형물류거점(MFC)을 세 곳 구축하고 있는데요. 식음료 브랜드 컨설팅 전문기업 올리버스윗과 MOU를 맺고 간편식 시장에 진출한다고 합니다. 메쉬코리아의 부릉은 최근 최근 GFFG의 ‘카페 노티드’ 식자재 공급까지 담당하며 사세를 키우고 있습니다.

오늘도 커져가는 메타버스

  • 패스커, 시리즈B 투자 유치 성공 : 에프앤에스홀딩스(대표 최현석)가 패션 메타버스 플랫폼 ‘패스커’로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했어요. 이 기업은 지난 2월 스페인에서 열린 MWC 2022에 참여해  ‘VR 스토어’,  ‘3D 쇼룸’, 3D ‘AR 룩북’ 등 패션 스타일테크 기술과 콘텐츠를 선보여 호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 롯데, 유통 거인 재도약의 무기는 메타버스 : 롯데는 초실감형 메타버스 라이프 플랫폼으로 시장을 선도한다는 전략하에 롯데정보통신을 중심으로 DT를 추진 중입니다. 롯데정보통신은 지난해 메타버스 관련 기술을 갖고 있는 칼리버스(현 비전브이알)를 120억원에 인수했어요.
  • LG생활건강, ‘후 천기단 디지털 갤러리’ 공개 : LG생활건강은 ‘후 천기단 스페셜 에디션’과 함께 이를 VR로 구현한 디지털 갤러리를 선보였어요. 후 천기단 스페셜 에디션은 프랑스의 글로벌 일러스트레이터 피에르 마리와 함께 협업, 출시한 제품입니다.
출처: 이코노믹 리뷰

방송과 엔터테인먼트를 끼고 브랜드 런칭하기

  • 네오플램, JTBC 콜라보 브랜드 ‘베터핑거’ 디지털 커머스 론칭 :  베터핑거는 국내 독보적인 세라믹 코팅 쿡 웨어와 도자기 제조 기업인 네오플램과 JTBC라는 미디어의 결합으로 MZ 세대를 타깃으로 한 새로운 브랜드예요. 지난 3월 디지털 커머스 전문 기업인 라르크인터내셔널과 전략적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하여 론칭 기획전을 열었습니다.
  • JTBC도 NFT 사업 선언, 방송사도 ‘메타 커머스’ : JTBC는 7일 아트컬렉터블 NFT 프로젝트인 트레져스클럽과 NFT와 메타버스 사업 관련 MOU를 체결했어요. 이를 통해  드라마, 예능, 웹 콘텐츠 등 자사 프로그램 IP를 활용한 NFT및 메타버스 관련 사업 분야에서 다각적인 업무협력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 SM엔터테인먼트가 만든 밀키트, 에스아이빌리지에서 단독 판매 :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에서 SM엔터테인먼트가 론칭하는 밀키트 ‘신특한 레시피’를 단독 판매합니다.  SM 소속 아티스트 이특과 신동이 메뉴 개발에 참여한 밀키트로 에스아이빌리지에서 밀키트를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예능형 라이브가 늘고 있어요~

  • G마켓, 라방 캠페인 ‘G라이브’ 흥행 돌풍 :  G마켓이 지난 14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G라이브 쇼핑 캠페인’이 흥행을 이어가는 중입니다. ‘G라이브’는 G마켓에서 진행하고 있는 라이브방송으로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장사의신동’ 등 독특한 포맷을 구사합니다. 주중 매일 밤 8시에 편성된 파격 특가 방송 ‘G라이브’의 지난 2주간 실시간 시청자수만 총 5백만명을 돌파했고, 캠페인 이후 매출 역시 이전 기간 동 카테고리 품목 라방 대비 최대 2배 이상(157%) 증가했다고 합니다.
  • 라이브커머스 급성장…10명 중 6명 “이용해봤다” : 서울시는 ‘라이브커머스 이용실태조사’ 결과를 6일 발표했는데요. 20∼50대 소비자 4천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한 결과 57.9%인 2천315명이 라이브커머스를 이용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는 군요.

숏폼 리뷰 커머스 플랫폼들, 요즘 여러 개 생기네요.

  • 숏폼 영상후기 커머스 플랫폼 ‘스프레이’ 론칭 : 인공지능(AI)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를 운영하고 있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이 숏폼 영상후기 커머스 플랫폼 ‘스프레이'(Spray)를 정식 론칭합니다. 스프레이 이용자 누구나 앱에서 구매한 제품의 영상 리뷰를 직접 업로드 할 수 있고, 리뷰를 통해 제품 판매가 발생한 경우, 보상을 ㅂ받게 됩니다.
  • 신개념 동영상 리뷰커머스 어플 ‘블링스팟’ 출시 : 새로운 동영상 리뷰 커머스 앱 블링스팟(Bling Spot)이 신규 출시됐습니다. 일반적인 쇼핑몰의 리뷰 형태에서 한 단계 발전시켜 신뢰도가 높은 리뷰어를 통해 직접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는 군요. 유저의 경우 신뢰도를 쌓으면 리뷰어로서의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번 주 신선한 늬우스들

  • “환상의 꿀조합”… 유통업계 ‘꿀케미 마케팅’ 인기 : 두 가지 이상의 제품이 센스 있게 조합된 이색 꿀조합 메뉴들이 잇달아 출시 중입니다. 농심은 최근 ‘신라면볶음면’과 ‘짜파게티’를 조합한 ‘신볶게티 큰사발면’을 선보였구요. 던킨은 인기 간식 ‘츄러스’와 던킨의 ‘도넛’을 새롭게 조합한 ‘시나몬 츄로넛’을 선보였어요. CJ프레시웨이는 40년 전통의 과자 ‘뻥이요’와 함께 ‘뻥이요 돈까스’와 ‘뻥이요 마카롱’을 출시했다. 뻥이요 돈까스는 국내산 등심에 빵가루 대신 잘게 분쇄된 뻥이요 과자가 사용돼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출처 : 천지일보
  • 맥주 매출 34배 껑충…유통업계 “야구장 관중 반갑다” : 프로야구 무제한 관중 입장이 가능해지고 경기장 내 취식이 허용되면서 유통업계 먹거리 매출이 치솟고 있습니다. 프로야구 개막전이 열린 지난 2~3일 야구 경기장 인근 CU 편의점 매출은 전주 주말대비 맥주매출이 34배 뛰었어요. 아울러  마른안주 매출이 각각 27배, 20배 신장했습니다.
  • 적과의 동침? … 신세계TV쇼핑, ‘롯데온’ 입점해 파격세일 : 롯데 종합 온라인몰인 `롯데온`에 신세계 계열 T커머스 브랜드 신세계TV쇼핑이 입점해 화제입니다. 그랜드오픈 기념으로 라이브방송 중에는 기본할인가 20%에 즉시할인 5%까지 더하는 공격적인 프로모션도 진행해 신선하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비즈니스를 확장해야 할 시간이에요~

  • 커지는 역직구 시장…유통업계도 ‘기웃’ :  ‘역직구(전자상거래 수출)‘ 시장이 커지면서 유통업체들도 역직구 플랫폼을 정비하고 판매망을 넓히는 등 영토확장에 나서고 있어요. SSG닷컴은 지마켓글로벌의 역직구몰 G마켓 글로벌샵에 공식 입점했구요.  CJ올리브영도 올해 자체 역직구 플랫폼 ‘글로벌몰’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네요.
출처 : 이투데이

오늘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저는 다음 주에 또 새로운 이야기로 찾아올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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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5장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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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21조 이용제한 및 해제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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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은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제기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6장 계약 해지 및 이용요금 

    제22조 계약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 화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4. 회사는 제20조의 제1항 각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이용요금

    1. 별도로 표시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서 명시한 규정 및 관련 규칙에 따릅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24조 손해배상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2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연회원의 구독 중지 요청시 연회원에게 부여한 할인혜택을 차감한 후 지불합니다.

    제26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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