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돈과 신용카드,풍요에 대한 Zeitgeist
by
sohee

2018-02-22
안녕하세요? 요즘 각 브랜드들 인스타그램에는 2018 봄 신상품에 대한 포스팅이 한창입니다. 그런가 하면, 패션위크는 뉴욕을 지나 지금 런던을 지나고 있구요. 점점 유니섹스와 스트리트 스타일이 강조되면서, 패션이 사회에 대한 풍자를 직접적으로 담는 비중이 커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돈, 그리고 크레티드 카드에 포커스를 둔 최근 패션들 이야기에요.
먼저 발렌시아가의 최근 인스타그램 포스팅이 화제에요. 발렌시아가는 이미 파파라치 컨셉의 봄상품 포스팅으로 한번 버즈를 일으킨 바 있어요. 최근 파파라치 컨셉이 화제라고 이미 한번 말씀드린 바 있죠?(여기 클릭) 2월초에 파파라치 컨셉의 포스팅을 올린데 이어, 바로 며칠 전에는 2018 제품 중 머니 프린트를 주제로 하는 스타일들을 모아 착시효과의 사진으로 시리즈 포스팅을 했죠. 바로 이 스타일들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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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상반기 백화점 매출 순위 1위는 신세계 강남점, 2위는 롯데 잠실점이 차지했습니다. 성장률 1위는 판교(10.3%), 2위는 롯데 잠실(7.6%)였습니다. (패션비즈 보도)
지난 주말 기록적 폭염으로 실내몰에 고객이 몰리며 백화점 3사 주말 매출이 전년 대비 15% 내외 증가했다. 반면 식료품 위주의 대형마트 매출은 5~10% 감소했습니다. (연합뉴스 보도)
역대급 폭염으로 원유 생산이 줄어들면서 생크림 가격은 3주 만에 4배 뛰었습니다. 젖소들이 무더위 영향을 받은 탓입니다. 디저트 가게들이 비상입니다.(조선비즈 보도)
올해 상반기 현대백화점의 전체 14개 점포 가운데 11개 점포가 역성장했습니다. 특히 간판 점포인 더현대서울과 무역센터점이 역성장했는데 더현대서울이 역성장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전자신문 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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