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요즘 #프로그래머틱광고 가 그야말로 대세가 되구 있어요.
#디즈니 또한 프로그래머틱 광고 플랫폼을 출시했답니다.
정말이지 #TV광고를#페북광고 처럼 하는 시대예요.
ㅋㅋㅋ 오늘은 우리 프로그래머틱 광고에 대해 걍 뽕을 뽑는 날입니당..
최근 디즈니에서도 프로그래머틱 광고 플랫폼을 출시계획을 발표했어요.
이름하여 Disney Real-Time Ad Exchange (DRAX)예요. Ad Exchange가 뭔지는 앞서 비즈니스 트렌드 글에서 상세히 설명했쥬?
신기한 건, 이 플랫폼은 디즈니가 소유한 디지털 채널 뿐 아니라 일반 TV 화면에 들어가는 광고까지 컨트롤 한다는 거예요. 이거슨 제 2의 NBCU가 되겠단 소리랑 비슷한가 봉가..
이 계획은 원래 2월 23일 디즈니 플랫폼 테크 쇼케이스 (Disney Platform Tech Showcase)란 행사에서 공개됐어요. 디즈니는 그전에 디즈니가 소유한 Hulu와 디즈니 TV 네트워크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Disney Hulu XP (DHXP)를 1월에 출시했는데요. 디즈니 쪽에 따르면 첫 30일동안 광고사용자가 400% 성장했다는 군요.
디즈니로서는 2019년 Hulu를 인수한 게 이 방식의 광고에 눈뜨게 해준 좋은 기회였던 듯 해요.
지금 대부분의 미국 TV는 유선 TV건 스마트 TV건 간에 프로그래머틱 광고로의 전환 이 대세랍니다. 물론 이건 채널 소유권자들이 눈이 뜨여야 혁신이 시작될 일이지만.. 한국도 방송국이 넷플보다 못벌고 있어서 앞으로 망할 게 아니라면 가야 할 길이에요.
이들이 혁신을 시작할 때 마케터도 이게 뭔지 알고 사용할 수 있어야 겠죠? 점점 복잡해지는 디지털 마케팅 환경입니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