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너처 제품이 있다는 건 양날의 검이에요.
#리바이스 가 청바지 말고 다른 것도 팔고 싶을 땐 어떡해야 할까요?
#어그 가 방한부츠 말고 다른 것도 팔고 싶을 때는요?
시그너쳐를 넘어 브랜드를 확장하는 법, 알아봅니다.
edited by sasshi(박주민)
오리지널 데님 브랜드, 최초의 데님 브랜드란 인식으로 강하게 각인된 리바이스가 지금 제품군을 확장하려 하고 있어요.
브랜드의 시그너쳐가 지나치게 강할 때, 때로 브랜드확장은 매우 어려운 일이 됩니다. 잘못된 확장의 시도는 그동안 잘 쌓아온 브랜드의 특성을 도리어 허무는 일이 될 수 있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모든 브랜드는 '성장'을 추구할 수 밖에 없죠. 리바이스처럼 데님에 특화된 브랜드가 데님 영역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걸 다 구축했다는 생각이 든다면, 이제 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