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비즈니스 트렌드는 #부엌계테슬라 들을 살펴봤어요.
크게 보면 이게 다 #스마트쿠킹 의 한 흐름이쥬?
지금까지 스마트쿠킹은 #스마트키친웨어 랑 #레시피연결 로 나타나요.
이참에 함 싹 몰아보고 가겠심다~
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선 ‘쿠킹’ 시장을 흔드는 부엌계의 테슬라들을 소개했어요.
홈쿠킹 시장의 대세는 ‘빠르고 편해야’ 한다는 거요. 요리를 겁나 사랑하는 누군가는 한 끼 준비하고 먹고 치우는데 3시간을 쓸 수도 있겠지만.. 하핫 그러면 주부들은 언제 쉬고, 젊은 맞벌이들은 어케 살아간대유?
밀키트 시장이 왜 그렇게 활황인지 생각해보면 소비자가 원하는 쿠킹이 무엇인지 답이 나와요.
현재 스마트쿠킹 시장은 다음과 같은 두가지 요소로 이뤄진답니다.
- 스마트 냉파 : 냉장고 파먹기를 얄짤없이 맛있게 해서 낭비없는 알뜰주부가 되고픈 마음 누군들 왜 없겠어요. 단지.. 남은 애들 갖고는 요리가 안돼! 젠장.. 그래서 또 시켰더니.. 또 재료가 남아 돌아! 이런 상황을 젤 잘 개척하고 있는 건 아마존요. 남은 재료로 요리하기는 월마트 미디어 커머스 얘기하며 소개했던 Amazon X Allrecipes 알렉사 버전 영상을 참고하세요. 나아가 아마존은 스마트 냉장고도 개발하고 있어서, 이제 곧 냉장고가 ‘주인님 집에 달걀
- 스마트 장보기 : 요리법과 장보기를 동시에~~! 소위 레시피 커머스라는 애는 제가 전에 따로 몰아보기로 정리한 바 있어요. 최고봉은 아마존이 키우는 AnyCart!
- 스마트 쿠킹 : 조리 로봇들의 시대예요. 오늘 소개한 애들이 갑이고, 전에도 몇개 소개했지요?
좌, 다음의 포스팅을 참조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