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그로서리’ 시대: 더 적은 직원, 더 활발한 매장

슈퍼마켓이나 대형마트 매장을 스마트 매장으로 디지털화 한다는 건 너무 이상적인 발상일까요? 올해 고객 만족도 순위에서 #샘스클럽 이 #코스트코 를 이기는 이변이 있었어요. 이유는 ‘쌔끈한 결제’요. 만약 테크놀러지의 ROI가 충분하다면 얘기가 다르겠지요? 생각보다 기술 가격은 Affordable해 지고 있어요. 더 적은 인원으로 더 활발한 매장이 가능하다면, 그리고 오르는 인건비와 고용 유지의 고통을 생각한다면 얘기가 달라지죠. 안냐세요~ 상쾌한 … ‘스마트 그로서리’ 시대: 더 적은 직원, 더 활발한 매장 계속 읽기

이 칼럼은 개인회원/그룹회원, 월회원/연회원으로 다음 멤버십을 구입해야 볼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 비즈니스. 로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