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부자되고 싶은 당신,
#아마존 에서 팔고 아마존에서 엑싯하시오!
이제 아마존 생태계는 M&A 생태계라 말씀드렸쥬?
2백만불 땡긴 브라질 언니이야기예유~
한 여성이 자기 풋케어 브랜드를 만들어 아마존에서 팔다가.. 235만불에 엑싯하고 나왔어요. 이런 삶을 살고 싶으신 분..? ㅋㅋㅋ
요즘 아마존 생태계에서 자주 일어나는 일이랍니다. 아마존서 팔고 아마존서 엑싯하죠. 소비자도 인수자도 모두 아마존 생태계에 따글따글 모여있어요.
이 사례의 주인공은 Lori Barzvi예요. 그녀는 2014 년 Love, Lori LLC를 설립해서 아마존에서 팔았어요. 아래는 로리가 팔았던 발관리 비누랍니다.

첨엔 제품 하나로 시작했다가… 잘되니까 점점 라인을 키워 나갔죠. 이 브랜드의 매출은 7자리 였다고 하니까 한 백만불대 되는 거지요? 보통 매출의 2.5배 정도 인수하니까 딱 백만불 정도였는 듯요. 하핫.
이렇게 장사하다.. 누구에게 팔았냐면요. Amazon Aggregator 란 애들에게 팔았어요. 로리가 판 곳은 Goja예요. 아마존 애그리게이터들은 보통 아마존에서 뜨는 브랜드를 인수하는 애들이에요.
최근엔 브랜드 인수말고.. 잘 될 거 같은 제품만 족집게 인수하는 롤업컴퍼니란 애도 생겼다고 말씀드렸죠?
이 애그리게이터나 롤업컴퍼니는 딱 봐서 누가 더 될 거 같은 걸 덜 잘되게 팔고 있으면.. 전화해서 인수해뻐려요. 그리고 자기네가 본격적으로 키우기 시작하죠.
아마존에서 나름 잘나가고 계신가요..? ㅋㅋㅋ 그럼 어느 날 이런 애들에게 전화가 올지도 모릅니다. 당신 비즈니스를 파시겠어요..? 함서요.
“어우씨 난 곧 죽어도 내가 키울 거예요!”
오오오.. 가능해요. 최근에는 이 아마존 셀러들에게 투자하는 다양한 유사 VC들이 각광받고 있거든요.
이제 아마존 생태계는.. 그야말로 아마존만의 것이 아니랍니다. 너무 많은 플레이어들이 여기 들어와 살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