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요즘 #아마존#신규셀러 들이 겁나 늘구 있는 거 아시쥬?
근데.. 이 신규셀러의 75%가 #중국 셀러라네요.
이러다 아마존이 알리익스프레스 되겠어유~
호오.. MARKETPLACE PULSE에서 흥미로운 통계를 냈어요.
얘네는 지난해부터 아마존 내에 중국셀러가 증가하고 있다고 꾸준히 통계를 업데이트 해온 애들이에요. 아마존이 셀러가 직접 배송하는걸 허용한 뒤로 중국셀러가 늘면서, 아마존에 Aliexpress 비스무레한 상품들이 많아지긴 했는데요.
2020년 1월에 낸 보고서에서 이미 Amazon.com(미국 아마존)셀러의 상위 49%가 중국에 있고 47 %만이 미국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적혀있답니다. 이 친구들이 2019년에 낸 보고서에는 상위의 47%가 미국 기반이었고, 38%가 중국 기반이었는데 전세가 역전된 셈이죠.
그리고 9월에는 아마존의 글로벌 지사들에서 차지하는 중국의 비중이 어느 정도인지 좌라락 조사해서 아래와 같은 그래프를 내기도 했어요. 노란게 중국 셀러 비중, 보라색이 자국 셀러 비중이에요.

ㅋㅋㅋ 아마존 캐나다(하단 맨 오른쪽)는 뭐.. 거의 중국 제품이에요. 프랑스랑 미국 이탤리, 스페인도 중국에 점령당하고 있죠! 일본, 영국, 독일이 아직 점령을 덜 덩한 쪽에 속해요.
근데 이 중국의 지배력은 점점 커질 듯 해요.
지난해 3월에 MARKETPLACE PULSE에서는 신규셀러의 51%가 중국에서 오고 있다며, 이 증가율이 사상최고치라고 했거든요? 근데… 올 1월에는 이 수치가 급증해서 신규 셀러의 75%가 중국 셀러가 됐답니다.
아래는 국가별 신규셀러 중 중국 셀러가 차지하는 비중인데요. 올 1월 독일 아마존에 입점한 신규셀러의 80%는 중국 셀러예요.

음.. 그래고 아마존은 너무 심각한 똥퀄은 없어서 늘 애용하고 있었는데 말이죠.. 이러다 알리익스프레스 수준으로 뚝 떨어지는 건 아닌지 모르겠어요.
암튼 중국파워는 대단한 듯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