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최금 #ESG본드#그린본드#녹색채권 이 대세쥬..
?#아마존 또한 최초로 10억불 규모 ESG본드를 발행했어요.
어따 쓸려고 그럴까나..?
워매.. 아마존이 10억불짜리 ESG 본드를 발행했네요. 요즘 그린본드가 유행이라니깐요.
이번 주 초에 한국에도 아마존 채권 소식이 들려왔었쥬?
요즘 큰기업들도 금리 낮은 채권을 발행하는 게 유행이에요. 빚도 싼 걸로 갈아타고.. 자금도 확보하고.. 어우 있는 애들이 더해…ㅋㅋㅋㅋ
이 중 10억이 ESG본드였어요. 아마존이 지속가능성 채권을 발행한 건 이번이 첨이라고 해요.
이걸로 뭘할 거냐면요. 요기 누르시면 아마존이 작성한 깨알 프레임워크가 나옵니다만.. 읽기 싫으시쥬..? ㅋㅋㅋ 로이터에 따르면 재생에너지, 클린 배송, 그린 빌딩, 저렴한 주택에 투자한다고 해요.
다 이해 되는데.. 저렴한 주택은 멀까?
아마존이 미국의 3개 지역에 20,000 개 이상의 저렴한 주택을 만들기 위해 2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고 있거든요. 위치상으론 자기 창고 주변이에요. 하우징이 형성안되면 사실 외진 물류센터는 고용이 어렵쥬..?
근데 이런 것도 그린본드에 들어갈 수 있는지 몰랐어요. 찾아보니까 “이 기금은 비영리 단체 및 소수 민족 주도 조직에 1억 2,500만 달러의 현금 보조금을 제공하여 유색 인종 커뮤니티에 불균형하게 영향을 미치는 저렴한 주택 위기에 대한 포괄적 인 솔루션을 구축”한다는 거대한 목표를 갖고 있더군요.
글쿠나.. 내가 널 너무 상업적으로 본 거니, 아마존…? 미안시러라.. 하핫.
Climate Bonds Initiative에 따르면 녹색 채권 발행량은 2020년 말 2,700억 달러로 사상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해요. 올해는 무려 4,500억 달러에 이를 거라네요.
참.. ESG본드가.. 기업 입장에선 발행안하면 이상한 건지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