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오오 #돌체앤가바나 가 중국컴백을 노리나요..?
젓가락 피자 사건으로 중국을 분노의 도가니로 몰아넣었죠..ㅋㅋㅋ
어찌될지 듁흔듁흔!
작년에 젓가락으로 피자먹기 사건으로 중국시장에서 된통 팽당했던 돌체앤가바나..!
정말 잊지못할 대사건이었죠. 이후 돌체앤가바나는 홍콩 및 상해백화점에서 철수당하고 이대로 중국 시장에는 발붙이지 못하는 게 아닌가 하는 우려도 낳았는데요.
움..얼마 전 홍콩 캔톤로드에 있는 플래그십을 재단장 오픈했네요. 최근들어서 명품 브랜드들이 잇달아 캔톤로드를 떠나고 있는 것과 반해 이례적이에요. 하도 오래 상점을 닫아야 하다보니.. 티파니도 떠나고.. 프라다도 떠나고.. 발렌티노도 떠난 상황이라서요.
돌체앤가바나는 홍콩에서 인종차별로 좀 악명이 높아요.
2012년에는 홍콩 주민들이 자기네 가게 앞에서 사진찍는 걸 금지했다가.. ‘뭐냐 뭐냐~ 사람 차별하냐~’ 하고 지역 주민들이 데모하는 바람에 또 사과한 적도 있었답니다. 거기다 2018년의 젓가락 피자 사건은.. 쩝.. 잊기엔 너무 큰 사건인 상황요.
뿐인가요..? 홍콩은 시위로 오래 몸살을 앓았다가.. 그게 끝나는가 싶었더니 또 코로나가 닥친 상황이에요.
이러한 어려운 상황에서 플래그십 스토어의 리모델링 및 재개는 돌체앤가바나가 중화권 시장과의 관계를 어케든 포기하지 않겠다는 의지이기도 한데요.
하아.. 글쎄요…이번엔 잘 되려는지 몰겠네요… 매장 리오픈한다니까.. 그간 돌체앤가바나의 인종주의적 만행의 역사를 정리해 올리는 애들도 늘어나서 말이죠.. 쩝..
읽어보니.. 참 많기도 많았지 뭐예요…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