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우와~ 글로벌 광고시장에 사기가 꽤 많네요.
#OTT광고는 #18프로가 #사기 랍니다.. 흐미…
광고주 여러분들 참고하셔유~
요즘 해외 언론에선 심심치않게 광고 사기 이야기가 나와요.
지난 5월 영국의 Juniper Research라는 곳에서는 글로벌 디지털 광고시장의 21%가 사기라고 발표한 바 있었답니다. 깜놀했죠!
사기란 뭘까나..? 광고주에게 ‘우리가 이렇게 이렇게 광고할께유~’ 해놓고 엉뚱하게 광고하는 거요. 사실 이게.. 일일이 우리같은 패션계, 제조계 광고주라면 어케 일일이 확인하기도 어렵잖아요..?
근데 이때만 해도 저는 흘려들었는데요. 엊그제는 AdLedger란 기관에서 발표하길 OTT 광고의 18%가 사기라네요. 무려 2년간 10억건이 넘는 OTT 광고를 분석했는데 그런 결과가 나왔대요.
여기서 잠깐 OTT몰라서 짜증나는 분 요기 클릭해서 읽고 오셔유…ㅋㅋㅋㅋ
제일 많이 치는 사기는요.
- 미국 고객한테 광고한대놓고, 딴나라 고객한테 광고하기
- 여러 디바이스에 뿌리지 않고, 한 사람 한 디바이스에 마구 뿌리기..ㅋㅋㅋ
- 여러 채널에 뿌리지 않고, 한 OTT 채널에 막 뿌리기.. ㅋㅋㅋ
그 외 전단지 뿌리는 사람들 보면.. 지나가는 사람한테 하나하나 나눠주는 사람있고.. 막 뿌리고, 버리고 하는 사람들 있잖아요..? 그런 식인 모양요.
얘 Adledger는 잼난게요. 블록체인 시스템으로 광고를 추적해요. 얘는.. 쓰는 건 되는데 수정이 안되잖아요..?ㅋㅋㅋ 그래서 자기네 기술이 이런 광고사기를 없애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득 중요.. 말이 되는 것도 같고.. 하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