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잼난 통계가 하나 소개요~ #컨텐츠마케팅 현황!
너도 나도 하고 있다는 컨텐츠 마케팅,
과연 2019년 현재 모습은 어떤지 알아보아요~
흥미로운 통계가 하나 있어 소개해요. 2019년 컨텐츠마케팅 현황이에요.
Zazzle Media란 팀에서 인포그래픽을 냈답니다. 방식은 설문조사 방식으로 조사했다고 해요. 간단하게 짚고 넘어가 볼까유? 저는 인포그래픽 중 몇개만 가져왔구요. 나는 풀보고서가 필요하다아~ 하시는 분들은 여기 누르셔서 오른쪽의 ‘unlock the full resource’를 작성하심 다운로드 링크가 올 거예요.
1.전년대비 훅늘어난 컨텐츠 마케팅 예산
:지난해 1월에는 전년비 23% 늘었는데, 올 1월에는 전년비 41% 증가했어요.
2.컨텐츠 마케팅은 두루두루 도움이 됨
: 컨텐츠 마케팅이 사업 전반에 영향을 끼치고 있느냐는 질문에 작년에는 45%가 그렇다고 한 반면 올해는 89%가 그렇다고 했어라?!
3. 컨텐츠 마케팅, 어떻게 하는 건지 감잡아가고 있음
: 작년엔 20%의 마케터만이 ‘이렇게해야 최고의 퍼포먼스가 난다’를 알았다면 올해는 32%가 정확히 감잡았다고 함요. 점점 감잡는 애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ㅋㅋㅋ 이 부분 이해가요.
4. 신경쓰는 소셜 순위는 요러함
: 역시 외국 애들이라 트위터가 1위네요. 놀라운 게 링크드인이 3위여써여! 그리고 인스타그램이 원래 5위였는데 요번에 유투브를 제쳤다네요. 오옹~ 이건 또..!
5. 인플루언서는 썩어도 준치더라
: 요즘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시큰둥해지는 마케터들이 많은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는 100%의 마케터가 다시 쓸거라고 얘기하고 있어요.
6. 결론적으로 컨텐츠 마케팅은 큰 도움이 되오!
:결론적으로 마케터의 79%가 컨텐츠 마케팅이 큰 도움이 된다고 얘기했어요. 별로야~ 라고 말한 사람 3% 빼면 전부죠. 근데 전부 다 더해도 100%가 안되는 건 멀까나..? ㅋㅋㅋㅋ
7. 컨텐츠 마케팅의 효과 측정법
: 웹사이트 트래픽, SEO 랭킹, 구독자 증가수, 매출 증가, 전환율 증가, 우수한 리드퀄리티(진성 팬 증가), 브랜드이미지 개선 등등으로 평가한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