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럭셔리 산업이 곤경해 처하면서, 이제 ‘저렴한 럭셔리’가 되겠다고 전략 자체를 수정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어요. 가장 대표적인 두 브랜드는 #멀버리 와 #버버리 예요. 두 브랜드의 턴어라운드 전략이 어떻게 다른지 들어보세요팬데믹 이후 럭셔리 브랜드들은 너도나도 초부유층을 겨냥하며 가격을 대폭 올렸어요. 번스타인(Bernstein)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부터 2023년까지 Dior, Chanel, Prada, Louis Vuitton, Gucci, Hermès, Burberry 등 주요 브랜드의…

샤넬의 1만 유로가 넘는 백을 기계로 만드는 장면이 논란을 일으킵니다
최근 틱톡을 중심으로 브랜드들의 원가 폭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럭셔리 #가격논란 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