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Peta 가 코로나 덕에 의문의 1승을 하게 됐네요.
그들이원하는대로 #밍크퍼 는 세상에서 사라질지도요.
#덴마크정부 가 직접 나섰답니다~
PETA가 의문의 1승을 하게 됐어요.
그동안 PETA는 리얼퍼를 산업에서 몰아내기 위해 안간힘을 써왔죠. 그리고 그들이 넘어야 할 마지막 허들은 바로 북유럽의 모피산업이었답니다.
북유럽 모피산업은 참.. 난감한 것이 나름 동물복지를 지키며 모피산업을 해왔거든요? 제가 북유럽애들하고 얘기하다 놀란 게 뭐냐면요. 몇년 전까지만 해도 이 친구들은 자기네 모피를 ‘에코 퍼’라고 불렀어요. 리얼 모피인데도요.
“에코 퍼는 인조퍼(Fake fur) 아냐?” 하면 애들이 진짜 눈이 똥그래졌죠. “플라스탁이 왜 에코야?” 하면서요.
그럼 너네는 왜 에코퍼냐고 물어보면, 얘네들 왈.. 자기네는 행복하게 살다간 동물의 퍼만 사용한답니다…ㅋㅋㅋㅋ 그리고 동물퍼는 잘 썩기 때문에 에코퍼라구요.
이렇게 보면 북구애들이 참 인간적이쥬..?
움.. 근데 사실 북구의 농장들이 그렇게 인간적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하핫.. 소나 양이면 들에 풀어놓고 동물복지를 할 수 있는데.. 밍크나 여우 같은 애들의 모피를 쓰려면.. 결국 얘네들을 가둬두지 않으면 안되는 애라서요.. 쩝..
글타고 PETA가 옳으냐.. 하면.. 어우.. 저는 얘네 안좋아해요. 사람보다 동물먼저, 지구보다 동물먼저.. 머 이런 이해할 수 없는 정신세계가 싫달까요..?
그러나 인생은 알 수 없는 것…ㅋㅋㅋㅋ 저의 감정과 무관하게.. PETA가 본의아니게 이기고 있답니다. 이들이 원하는 대로 곧 밍크퍼는 세상에서 사라질 거 같아요.
요번에 덴마크 밍크농장에서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나온 거예요… 그것도 밍크에서 사람으로 감염되는 변종요… 허걱!
개놀란 덴마크 정부! 안그래도 전세계에서 ‘모피산업을 부둥켜 안은 늬들이 선진국이냐아~’ 란 눈총에 시달리던 차라 “이제 밍크 산업을 단계적으로 폐쇄할 것이오!” 하고 선언했답니다. 밍크 1백만 마리가 폐사됐어요…ㅠㅠㅠ
그리곤 다음날 여러나라에서 찬사를 들음과 동시에.. 곧바로 덴마크 국민에게는 사과했는데요..ㅋㅋㅋㅋ 왜냐면 밍크 농가가 워낙 많아서요…ㅠㅠㅠㅠ “우리는 권고했을 뿐 강요한 게 아니요오~”라며 한발 물러섰어요.
하지만 아무래도.. 폐쇄되지 않겠나 싶어요. 밍크발 코로나를 감내하면서까지 밍크산업이 보존될 상황이 아니라서 말이죠.
암튼 밍크농가는 안됐네요..
동물을 가둬키우는 문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봐야 할 시점인 듯 해요.
닭, 돼지를 가둬키우는 곳이 많잖아요. 이 문제에 대해선 인류는 어떤 답변을 해야 할까요..? 어릴 때 “꼬리를 먹는 뱀”이란 동화가 있었어요. 뱀이 다른 어떤 것도 잡아먹고 싶지 않아서 자기 꼬리를 잘라먹는 이야기였죠.
지금의 상황은.. 인류가 함께 만들어놓은 상황이에요. 누군가는 더 저렴한 식자재가 필요하고, 어떤 농가에는 더 많은 수입이 필요했죠. 누군가에게 더 비싼 식자재를 먹어야 한다고, 농가들에게 당신은 덜 벌어야 한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지 않는 한 누군가에게 일방적으로 돌을 던지고 비난하는 건 무의미해요.
그렇다고 배양육을 먹는 게 맞는 걸까요..? 글쎄.. 참 그부분을 모르겠단 말이죠. 무엇이 인간다운 거고, 무엇이 지구를 위하는 거고.. 무엇이 자연스러운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