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전에 #코로나 로 인해 #구독서비스 가 훅 늘었다고 말씀드렸쥬?
몇가지 잼난 통계가 추가됐네요.
과연 이 늘어난 구독이 코로나 이후에도 지속될까요..?
전에 이번 코로나 기간, 자동리필 경제가 부상하면서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부쩍 늘었다고 말씀드린 바 있쥬?
추가적으로 코로나와 구독 서비스 관련 몇가지 잼난 통계가 나와 소개해요. Recurly와 PYMNTS가 공동조사한 내용이이에요. 더 상세한 리포트도 다운 받아볼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여기 클릭요.
- 소비자의 22%가 팬데믹 이후 새로운 스트리밍 서비스에 가입했구요. 가입자의 62.7%가 팬데믹 이전보다 더 활발히 사용하고 있어요.
- 교육 및 훈련 사이트도 덕봤네요. 1월 이전까지 디지털 교육 시스템들 가입자수에 비해 팬데믹 이후 가입자 수가 두배가 됐어요.
- 디지털 미디어 구독도 마찬가지요. 디지털 미디어 구독업체 전체로 보자면 미국 기준으로 구독자는 1,500만명 늘었고, 이들이 가입한 구독서비스 수는 9,600만개 늘었어요.
- 그러나 다 유료인 건 아니에요. 현재 6%가 무료 평가판을 사용하고 있고 이 중 31%의 구독자가 평가판 기간이 종료되면 유료 구독자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해요.
- 그리고… 구독자 중 13.4 %가 유행병이 지나면 서비스를 취소 할 위험이 있어요. ㅋㅋㅋㅋㅋㅋ
구독 서비스 하는 한국 기업들은 어떠셨어유..? 저도 유저수는 급증했는데.. 허엉.. 아이디 도용사례가 늘어 회원제를 개편해야 하는 지경에 이르렀답니다..
구독 사업이 쉽지가 않어유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