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이제 더 이상 늘지 않는다는 #페이스북 사용자수.
그런데 페이스북 #인당매출 은 쭉쭉이 성장 중요.
알다가도 모를 세상이여~~!
페이스북하면 젊은 애들한텐 한물간 SNS라고 여겨지기 쉬워요. 액티브 유저가 정체상황이니깐요.
한국에선 ‘페이스북 엑소더스’란 기사까지 나온 적 있었쥬? 1년 새 활성유저 36%나 감소했다면서 내리막 이미지를 강하게 풍겼습니다만.. 실상은 어떨까요?
우선 액티브 유저는 정체인 건 맞아요. 아래가 글로벌 DAU 상황요.
아래 표를 보면 rest of the world, ㅋㅋㅋ 즉 중동이나 아프리카를 빼곤 정말 늘고 있지 않아요. 그리고 정체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일일 활동은 줄고 있다고 보는 게 정설이긴 한 듯요.

근데 돈은 잘 벌고 있지 말입니다..? 아래가 매출표예요. 2019년 4분기에 비해, 2020년 4분기가 훅 늘었쥬?

그렇다면 페북의 비즈니스는 안심해도 되는 상황인가 하면.. 하핫 그렇지도 않은 게요. 광고주들이 페북 광고가 효율이 안난다면서 틱톡, 그리고 게임스탑 주식으로 훅뜬 레딧으로 이동하고 있는 중이라고 해요.
이 공룡도 고민이 많을 듯 하옵니다~ 하지만 광고 말고도 최근은 ‘커머스’에 눈뜨기 시작하면서 또다른 자식을 키우기 시작하였으니~~ 이건 곧 정리해 함 올릴께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