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워매~ 요즘은 #럭셜쇼핑몰 만들기가 유행인가봐요.
얼마 전엔 #아마존 이 파페치 같은 거 하나 오픈했쥬?
이번엔 #라쿠텐 이 비슷한 거 오픈했심다아~
워매애.. 요즘 럭셜쇼핑 사이트 런칭하는 게 유행인가 봐요.
얼마 전에는 아마존이 럭셜 쇼핑사이트를 조용히 런칭해 화제가 되었쥬? 이번엔 일본의 라쿠텐이랍니다. 라쿠텐도 라쿠텐 패션 럭셔리(楽天ファッション・ラグジュアリー)란 앱을 오픈하고 명품에 올인하기 시작했어요.
신기한 건.. LVMH 계열 브랜드들이 여기엔 들어왔다는 거요. ㅋㅋㅋㅋ LVMH 계열이 중국에서는 Tmall이나 징동에 입점하고, 일본에서도 라쿠텐에 입점하는데.. 미국의 Amazon만 무시하는 모양입니다. 하핫

라쿠텐은 지난 6일 런칭한 이 앱에는 현재 LVMH 산하 마크 제이콥스 (MARC JACOBS), 프레드 (FRED), 겐조 (KENZO)의 3브랜드가 들어와 있어요. 앞으로 향후 화장품이나 액세서리, 디자이너 브랜드를 확충해 나간다고 해요.
일단 소수로 시작해 늘려나가겠다는 건 아마존하고 유사해요. 훔… 왜케들 갑자기 럭셔리 판매에 올인하는 걸까유..? 하긴.. 럭셔리는 마진이 크니까 팔면 좋긴 하겠지만요.
럭셔리 기업들도 코로나를 거치면서 이커머스가 살길이라는 데 공감하고 있어서 지금 착착 일이 진행되는 모양입니다. 라쿠텐도 작년부터 라쿠텐 패션의 개혁을 준비해 왔다는데, 현재로선 아마존 만큼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지는 않은 듯요.
그런 거 보면 젤 열심히 준비한 건 아마존인데 LVMH가 넘했네 그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