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하나 더 소개합니다~
며칠 전 제가 #럭셜대마 라이프스탈 소개함서 쬠 웃었는데요.
움.. 인제 안웃을람다.. 이 친구들 패션도 런칭하지 말입니다..?
ㅋㅋㅋㅋㅋ
움.. 제가 얼마 전에 미국에 럭셜 대마 트렌드란 게 있다고 소개하면서 엄청 웃었잖아요..? 제가 잘못한 거 같아요.. 인제 웃으면 안될 듯요.
그 때 제가 겁나 웃기다고 했던 MedMen.. ㅋㅋㅋ 발음이 Mad Man..즉 미친 넘하고 비슷하고 했던 그 브랜드가요. 워매애~ 패션라인을 런칭했어요! 빨간색의 MedMen 로고가 있는 티셔츠, 후드, 플리스 등 총 8피스 짜리 컬렉션을 선보였어요. 가격은 15-129 달러라네요.
그리고 알고보니깐요. 이 회사가 은근 대단한 회사더라구요. 설립자인 Andrew Modlin 가 인터뷰한 걸 봤는데, 자기네는 대마 시장의 ‘애플’이 되려고 한답니다. 이 매장이 뉴욕에서 얘네 매장이 이쁘다고 화제가 된 데에는 설립자가 그리고 있는 애플매장의 이미지가 잘 반영된 덕인 거 같아요.
그리고 MedMen 대마계의 대기업이라는데요? 어우씨.. 난 왜 자꾸 대마란 말만 들음 아직도 웃긴거죠..? 대마계의 대기업.. 내가 말하고도 웃겨라..ㅋㅋㅋ
현재 1,000 명이 넘는 직원을 보유하고 있고, 재배, 제조 및 소매업에서 20 개의 인가 된 대마초 시설을 운영 중이랍니다. 심지어 캐나다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네요. 대박이쥬? 정말 우리는 잘 모르지만 이 시장이 미국에선 어마어마한 가봐요. 이 브랜드 연간 매출이 22억, 즉 2500억 정도래요.
얼마 전에 뉴욕패션위크가 있었잖아요? 사실 뉴욕패션위크에서도 대마가 살짝살짝 등장했어요. 예를 들면 Palm Angels 쇼에는 프론트로우에 짙은 대마향이 나도록 연출했구요. ㅋㅋㅋㅋ 제레미 스캇 패션쇼에선 좌석마다 대마 성분이든 초컬릿이 놓여있었어요. 또 프라발 구룽의 디너에선 CBD(대마 추출성분) 제품들이 들어간 선물세트가 제공됐다네요.
아닌 게 아니라 지금 패션계는 뭔가 親대마적이어야 인싸가 되는 경향이 있어요. ‘어머, 너 대마도 몰라? 어쩜 그렇게 촌스럽니?’ 뭐 이런 분위기요..?
암튼 MedMen.. 대단한 기업이었답니다. 이 대마 트렌드가 한국에도 영행을 줄까요..? 아마 아니겠쥬?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