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워매애~ #구글 에 #노조 가 생겼어라..?
이들은 복지나 임금 뿐 아니라 지구를 위해 싸웁니다.ㅋㅋㅋㅋ
구글의 자체 견제 시스템, 맘에 들지 말입니다?
하핫 구글에 노조가 생겨쪄여~~
원래 IT 기업은 노조가 잘 없었어요. 회사가 하지 말라고 찍어눌러서 안한 건 아니구요.
대부분 기술개발자들이다보니.. ㅋㅋㅋㅋ ‘노조가 머에유?’ 이런 무관심.. 거기다 똑똑하면 이미 연봉을 너무 잘받고 있음.. 심지어 ‘어..? 나 여기 오래 안있고 곧 창업할 건데..?’ 뭐 이런게 합쳐져서 생긴 현상이죠.
하지만 세상은 변하는 법… 한국도 네이버랑 카카오에 노조 있는 거 아시쥬? 기업이 커지면 IT 기업이라도 다양한 업종들을 품게 되는데요. 그러면 노조는 당근 생겨요. 아마존은 IT 기업이지만.. 곧 아마존 노조도 탄생하게 되는데.. 하핫.. 이건 창고 노동자들의 울분어린 노조고 될 지도요.
근데 진짜 신기한건.. 구글 노조는 Tech worker unioin이라네요.. 기술노동자조합요. 이름은 Alphabet Workers Union, AWU에요.
이 친구들이 회사란 조직에 대항해 가지려는 힘은 임금문제 만이 아니랍니다. ‘노둥자들에게 더 내놔라~~’ 이런 노조들과는 좀 차원이 다른 면이 있어요. 뭔가 수준이 높아요.
그간 구글 내에서 구글이 진행하는 방향에 대한 직원들의 항의가 꽤 있었던 껀 들이 있었어요. 구글이 개인 정보 보호를 슬그머니 느슨히 만들어 중국에 들어가려고 시도했을 때에도 직원들이 불같이 들고 일어났구요. 구글이 군사적인 툴을 제공한단 소문이 돌 때애도.. “와씨 이게 구글이냐!” 머 이런 항의들이 빗발쳤거든요.
그리고 어째 성희롱한 임원이 어째 수백만달러 보너스를 챙기기도 하는 때묻은 구글이 되어가는 슬픈 현실…!
노조는 이런 부분에서 독수리 5형제가 되고자 해요. ㅋㅋㅋㅋ
이들이 원하는 건 ‘직원들이 보고 있는데 그런 일이 일어나선 안되는 것’이 무엇인지 회사에 보여주고 싶은 거예요. 어찌보면 정말 구글을 사랑하는 사람들이죠.
구글은.. ㅋㅋㅋ 지금 살짝 긴장상태..? 법적으로 노조는 결성될 권리가 있으니 일단 결성은 된 거구요. 앞으론 노조 자체가 때묻기 전엔 때묻기 쉽지 않을 전망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