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혹시 #엽서#리타게팅 이라고 들어보셨어유?
ㅋㅋㅋ 이제 마케팅에서 #DM발송 이 다시 부활하고 이써여!
신기한 건 효과가 짱이지 말입니다..?
마케터 여러분~ 요즘 물리적마케팅들이 다시 뜨는 듯 해요. DM발송이 되살아날 줄이야.. 하핫.
단지 과거와 같은 모습이 아니라, 어딘가 디지털과 연결된 모습으로요. 전에 OOH가 대세라고.. 페북조차 권장 중이라고 말씀드린 바 있쥬?
요즘 미국에선 DM마케팅이 다시 부활 중이랍니다.. 하핫. 이게 사실 작년부터 인기가 있긴 했어요. 저도 데일리트렌드에서 올드스쿨 마케팅이란 이름으로 한번 소개한 바 있어요. 디지털 테크놀러지랑 연결된 DM의 힘은 꽤 강력해요.
최근 이 DM마케팅 통계가 하나 소개됐는데요. 역시 ROAS가.. 빵빵하지 말입니다..? smallbizgenius.net에서 정리된 통계만 말씀드리면요.
- DM수신자의 42.2%가 실제로 메일을 열어봅니다. (평균 이메일 오픈비중은 15-25% 사이)
- DM수신자는 메일을 받지 않는 사람보다 28% 더 많은 품목을 구매하고 28% 더 많은 돈을 소비합니다.
- DM은 평균 29%의 ROI가 나옵니다.
그리고 엽서 리타게팅을 하는 기업들도 생기고 있거든요? ㅋㅋㅋ 엽서는 봉투에 안넣으니까 더 저렴하쥬..? 그리고 소비자도 내용을 바로 보잖아요. 리타게팅이라는 건, 소비자가 우리 사이트를 배회하다가 나간 사람에게 엽서를 보낸다는 거예요.
이걸 대행하는 Modern Postcard라는 곳에서는요. 자기네가 해본 결과 꽃배달 기업은 ROAS가 11배, 홈디자인은 12배, 홈데코/조명기업은 ROAS가 15.5배 늘었다고 주장하고 있어요! 어..씨.. 진짜야..? 싶은데 떡하니 ‘사례연구는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라고 적어놨네유..? ㅋㅋㅋㅋ

이 Modern Postcard에서는요. 엽서에 AR기능을 추가하는 등 디지털 기능을 심으면 더 반응이 좋다고 해요. 그니깐.. DM이 옛날 DM들이 아닌 거죠.

그니까 마케터가요. 오늘날 뭐든 제대로 할라면.. 디지털이랑 오프라인이랑 다 알아야 된다니까요.. 살기 힘드러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