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스냅챗 에서 흥미로운 보고서를 냈어요~
과연 #Z세대 는 어떤 #브랜드선호도 를 나타낼까유..?
생각보다 아그들이 브랜드에 민감하더이다아~~!
스냅챗하고 Kantar에서 흥미로운 보고서를 냈네요. GenZ들의 브랜드 선호도에 대한 조사예요.
이 꼬맹이들은 과연 얼마나 브랜드를 따져가며 쇼핑을 할까요? 그리고 자기가 좋아하는 브랜드가 있다고 한다면, 과연 어떤 기준으로 선호도를 갖게 되는 걸까요?
그래프가 워낙 많으니 궁금하신 분은 요기 참조하세요. 6개국 12000명을 조사한 내용이라 표본은 충분해요.
내용 잠시 정리하면요.
다른 세대보다 브랜드 선호도가 뚜렷한 아가들

Z세대들이 밀레니얼이나 X세대에 비해 브랜드 선호도가 아주 뚜렷해요. 특히 다른 세대볻 높은 거는 Athletic Apprel하고 Smartphone이요. 다른 건 뭐.. 소우소우한데 맨 아래 ‘럭셔리 어패럴’도 보면 선호도가 다른 세대에 비해 10% 높쥬?
사실 스마트폰 같은 경우도 해외에선 10대들 사이에 아이폰 선호도가 지나칠 정도로 커서요. 갤럭시 쓰는 애들 왕따 놓는 분위기도 있다고 말씀드렸쥬? 이 세대가 그렇다기 보다 제 생각엔 이 나이의 문제인지도요. ㅋㅋㅋㅋ
브랜드에 대해 선호도를 갖게 되는 요인
한편, 브랜드에 대해 선호도를 갖게 되는 요인도 흥미로워요. 품목별로 얘네가 뭐가 중요한지 물었는데요.왼쪽에 있는 선호도 결정 요소는 소비자 케어, 커뮤니티나 환경에 이로운가, 독점이고 비싼가, 해당 카테고리 내에 최고 제품인가, 내가 즐겨쓰는가의 5개에요.
그리고 +18, -5같은 숫자는 다른 세대에 비해 얼마나 더 민감한지를 나타내죠.
하핫.. 일단은 결과를 보면 제일 먼저 얘네가 어떤 품목을 민감하게 고르는지 쉽게 알 수 있쥬? 여기서도 운동복과 스마트폰은 관여도가 어마무지 크쥬? 그리고 운동복은.. 모든 요소를 다 민감하게 바라봐요. 관여도가 큰 제품이죠.

주변의 추천이 큰 역할
그리고 다른 어느 세대보다 가족이나 친구말에 민감한 세대예요. 움.. 이것도 제가보긴 세대론으로 보아야 할지 나이 문제로 보아야 할지 모르겠는 부분요. 저 때는 친구들이랑 똑같이 입고 싶어하니까요.

암튼 잼난 통계쥬?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