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이번주 수요일 4월22일은 무슨 날? 뚜두둥..! 그거슨 바로 #지구의날.
지난해부터 이 지구의날 캠페인을 시작한 기업들이 부쩍 늘었어요.
올해는 더 중요합니다.
코로나 셧다운이 불러온 깨끗한 공기질을 보며 다들 뭔가 느꼈던 터.
혹시 #마케터세유? 그냥 넘어가실래유, 아님 멋지게 뭐 하나 하실래유?
4월 22일이 무슨 날인지 알고 계세요?
뚜두둥…! 4월 22일은 ‘지구의 날(Earth Day)’ 랍니다.
지구의 날은 생각보다 역사가 긴 기념일이에요. 1970년 현대환경운동이 탄생한 날을 기념일로 정한 거니깐.. 거의 반세기 가까이 지속되어 온 거죠.
사실.. 그동안은 소수의 환경주의자들만 이 날을 기념했어요.
근데 최근들어 환경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면서 마케터들이 지구의 날 캠페인을 너도나도 시작하게 됐죠. 아래는 2019년에 나이키가 아티스트인Steven Harrington과 콜라보해서 선보인 Earth Day Capsule이에요.


지난해 젤 대박났던 건 포켓몬이 아닐까 해요. 포켓몬은 2018년부터 참가했는데요. 2019년 지구의 날 행사는 뭐였냐면, 4월 22일 진행된 포켓몬고 게임은 지역사회를 청소하는 미션을 가지고 있었어요. 여기참여하면 보너스가 완전 두둑했다네요.
아래는 그 트레일러 영상이구요.
요거는 당일날 개떼같이 참가한 유저들 영상 중 하나 갖구 왔어요. ㅋㅋㅋㅋ 청소를 이렇게 기뻐하는 사람들이 있다니.. 하핫.
요번 주 수요일이 다시 지구의 날인데요. 마케터들이라면 올해의 지구의 날은 함 색각해볼 필요가 있어요.
왜냐구요?
아이참… 코로나 바이러스 기간 동안 사람들은 죽어나갔지만, 도리어 지구는 숨을 쉬었죠? 모든 도시에서 맑은 하늘을 보는 기이한 체험을 전 인류가 했어요. 베네치아 운하에선 60년만에 돌고래 돌아오기도 했답니다.
이제 일상으로 돌아가지만 사람들 모두의 뇌리에는 “이제 지구는 어찌되는 걸까?”란 생각들이 초콤씩 생기기 시작하는 중이랍니다.
그러니 마케터라면 ‘지구의 날’을 주목하삼!
잊혀진 당신의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되살아나고, 그와 동시에 지구에 좋은 일도 할 수 있는 멋진 계기가 될 수도 있답니다아~ 단지 환경엔 개똥만큼도 관심없는데 마케팅만 하면 나중에 Green Washing, Woke Washing 문제로 더 골치아프다는 거 잊지 마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