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ㅋㅋㅋ 중국에서 잘 먹히기로 유명한 #Dior,
요번에 이름을 가방에 박아주는 커스텀 백을 냈어요.
ㅋㅋㅋㅋ 근데… 결과가… 하핫
역시 글로벌 사업은 어려운 듯요. 잘 팔리는 제품을 잘 팔린다는 방식으로 팔아봤는데.. 안팔리는 건 멍미..?
다름아닌.. 마케팅의 귀재 Dior 얘기랍니다.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질 때가 있는 거 있죠.
디올의 유명 인기 아이템인 Dior Book Tote 아세유? 기저귀 가방처럼 생긴 요 가방이에요. 중국에서도 아주 잘 팔렸던 제품이죠.
디올은 이전에 여러 백에 Custom을 추가해 재미를 본 바 있어요. ABCDior란 서비스인데요. 예를 들면, ABCDior 백 같은 경우는 저 백의 끈에 들어가는 CD자에 내 이시녈을 넣을 수 있거덩요?


이 서비스는 Book Tote에다가도 해줘요. 로고 들어가는 자리에 내 이름을 자수로 새길 수 있는 거예요.
다 반응이 좋았단 말이죠.. 중국에서도 영문으로 이름을 새겨줬을 땐 잘 팔렸어요!
근데 요번에 중국에서 중국 한자를 새겨주는 서비스를 신설했거든요..? 하핫. 그랬더니 중국 소비자들이 안좋아하더랍니다. 네티즌의 주요 반응은 ‘어머 비싼 백을 짝퉁처럼 보이게 하는 서비스야!’ ㅋㅋㅋㅋㅋ

ㅋㅋㅋ 남의 나라 글은요. Font Design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고 쓰면.. 실제 네이티브가 보기엔 무섭다니깐요. 아마 저 가방이 중국인들 눈엔 우리가 아래 사진의 한글 보는 거랑 같은 느낌인지도요.
한글은 한글인데.. 한글이 아닌 거 가터…하핫

그저 영어가 최고랑께..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