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코로나 와중에서 살금살금 매장을 늘리는 기업이 있답니다.
주인공은 바로 #아마존.. ㅋㅋㅋㅋ
이 친구들이 늘리고 있는 #수퍼마켓들, 먼가 다른데유?
요즘 같은 시국에 누가 오프라인 매장을 늘리고 있다면 믿으시겠어유?
ㅋㅋㅋ 아마존이 바로 그렇게 하고 있네요. 아마존은 코로나 한복판에서도 Whole Foods 매장을 늘렸었는데요. Schaumburg 지역에도 추가로 수퍼마켓을 낼 준비를 하고 있어요.
얘는 지금 왜 자꾸 수퍼마켓을 늘리고 있는 걸까나..?
바로 고 사연이 넘나 잼난단 말이죠.. ㅋㅋㅋ 지금 내고 있는 Whole Foods 매장들은 미국에서 ‘Dark Store’라 불리는 매장들이에요. 얘는 온라인 배송만 전용으로 담당하는 애들이랍니다. 그래서 ‘불꺼진 매장’, ‘Dark Store’라 불려요.
이걸 한 두개 연 게 아니라 막 열고 있는 느낌..? 하핫.. 제가 5월 중순까지 셌을 때는.. 한 6개 넘게 냈었거든요. 대부분 delivery-only인데 일부는 오전엔 손님이 쇼핑할 수 있기도 해요.
제가 전부터 그저 마트는 매장을 창고로 써야 마진에 답이 있다고 말씀드렸쥬..? 이를 온몸으로 실천하는 아마존.. 아예 창고형 매장을 오픈하고 있심다..ㅋㅋㅋ 아마 코로나가 끝나고 나면 정상매장으로 운영될듯요.
그리고 전에 아마존이 AmazonGo같은 셀프 체크아웃이 없는 전통 수퍼마켓을 오픈하고 있다고 말씀드렸쥬? 얘도 매장을 온라인 창고로 겸하는 모델인데요. Schaumburg에 준비 중인게 바로 그 2호점이에요. 늦여름 쯤 오픈할 거 같다구요.
암튼 얘넨 돈이 많어… 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