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와~ #틱톡 이 대단하긴 대단한 듯요.
트럼프를 발벗고 나서게 한 것도 대단하지만.. #인스타 를 흔드네요.
작심 #틱톡따라하기 에 나선 인스타.
여러분이 보시기엔 얘들이 영리한가요, 비겁한가요?
하핫.. 인스타가 눈엣가시같은 틱톡을 따라잡기 위해 희한한 걸 하구 있어요.
사실 그간 인스타에서 틱톡 비스무리한 걸 많이 런칭했쥬? 15초 짤방.. 뭐 이런 거는 애지녁에 다 따라했구요. ㅋㅋㅋㅋ
그치만 도저히 따라할 수 없는 틱톡만의 특징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한번 터졌다 하면 동네에 모르는 애가 없다는 ‘틱톡 챌린지’가 되겠심미당…ㅋㅋㅋㅋ 기업들도 틱톡에서 마케팅한다고 하면 거의 틱톡 챌린지를 하는 거예요.
이건 그냥 ‘틱톡 꺼’가 되어 버려서.. 참 따라하기가 어려웠어요. 틱톡이 브랜딩을 잘한 거죠. 잘된 브랜딩이란 결론적으론 경쟁자가 따라하기 거시기해야 한답니다.
근데 인스타가.. ㅋㅋㅋ 어우씨 멀라 걍 따라하기로 했습니다아~~
TikTok Challenge에 대응하는 Instagram Reels라는 서비스를 오픈해요.
근데 이 서비스는 오픈보다 더 중요한 게.. ‘나 따라 해봐라 요렇~~게!’ 하고 챌린지를 던지는 인플루언서들이 관건이거든요. 첫째 팔로워가 많고, 둘째 성공하는 챌린지의 방정식을 아는 사람이 던져야 해요. 즉, 기존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가 한번 해볼 수 있는 그런 게 아니라서요.
그래서 인스타그램은.. 틱톡제작자들에게 돈을 주고 꼬셔오기로 했습니다.. 하핫.. Instagram Reels에 챌린지를 던지고.. 이건 여기만 독점으로 할 것.. 뭐 이러면서 수십만 달러를 제공한다는 계약이라고 Wall Street Journal이 보도했어요.
Wall Street Journal에 따르면 유투브도 지금 비슷한 기능을 테스트 중이래요.
허허.. 틱톡 파워가 쎄긴 쎄네요. 근데 이걸 MS가 틱톡을 인수하면… 또 지형이 어케 바뀔지 궁금합니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