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요즘 #UGC마케팅 하시는 분들, 주목하세유~
흥미로운 통계가 하나 나왔는데요.
#브랜드#해시태그#캠페인 은 이제 좀 실효성을 생각해야 할 듯요.
SNS에서 소비자 동참 캠페인 하시는 분들..그니까 UGC(User Generated Contents) 하시는 분들 주목요.
보통 이런 캠페인할 때 ‘우리 000 피자를 드신 뒤 #우리브랜드명 해시태그와 함게 인스타에 올려주세요~ ‘ 뭐 이런 거 하잖아요..? 움.. 근데.. ㅋㅋㅋ 그렇게 브랜드명 넣으라고 하면 75%의 사람은 안한다는 통계가 나왔어요. ㅋㅋㅋㅋㅋㅋㅋ
Visual Objects란 에이전시에서 소비자 설문 조사를 한 결과랍니다. 표본이 크지는 않았는데요. 401명을 조사한 결과 지난 3개월 동안 소셜 미디어 해시태그 캠페인과 상호작용 한 적이있는 사람은 11 %에 불과했다고 해요.
- 75%의 사람들이 브랜드 해시태그를 자기 포스팅에 사용할 가능성이 낮고
- 73%가 브랜드 이름이 들어가는 동영상을 만들 가능성이 낮다구요.
좌, 그면 어찌해야 할까나..?
이런 리스크를 피해가는게 바로 스냅챗 AR 렌즈쥬? 어떤 브랜드가 새로운 AR 렌즈를 출시하면.. 그게 재밌으면 소비자들은 해본답니다. 그리고 그 AR 렌즈안에 자연스레 브랜드 네임이 뜨죠. 요즘은 스내퍼블이란 게임도 많이 만든다고 했쥬?
또하나는 틱톡요. 틱톡챌린지에서 사용하는 태그는 브랜드네임이 아니라 브랜드네임이 들어간 챌린지 이름이에요. 얼마 전 대박난 구찌 챌린지의 이름도 #GucciModelChallenge였어요. 이런 해시태그는 괜찮아요. 왜냐면 틱톡은 챌린지에 참여하려고 하면 해시태그가 필수이기 때문에 아무도 해시태그 다는 거에 거부감이 없거든요.
그니까 신세대마케터라면.. 틱톡이나 스냅챗을 활용하시던지.. 아니면 옛날식 UGC를 원하시면.. 인센티브를 확실히 주시랍니다.. 하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