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많은 기업들이 꿈에 그리는 #IPO.
여러분 혹시 #SPAC 상장 이라고 들어보셨어유..?
ㅋㅋㅋ 전 이번에 첨 알았지 뭐예요..
오오 역시 미국은 금융의 나라.. TPO도 희한하게 하네요..
한국에선 커머스 기업들이 IPO 바라보고 있으면 어떻게 하나요..? 먼저 매출액을 부풀리쥬..? 근데도 매출액가지고 안되니깐.. ㅋㅋㅋ 누적거래액이란 말을 써요. 그래봤자 상장하러 들고 가면 다 필터링 되지만.. 그래도 그렇게 성장의 기운을 뿜어내서 유리한 투자 파트너를 구할 수 있다면 IPO의 길을 가까와지죠.
미국도 사실 상장에서 필터링 되는 건 마찬가지거든요? 보통 D2C 스타트업들이 상장을 거치면서 다들 한번 엄청 쪽팔림들을 경험하게 되죠.. ㅋㅋㅋ 그나마 쪽팔림을 무릅쓰고 상장이 되면 다행이고.. 아님.. 하핫.. 웃기고 마는 거죠.
근데 말이죠.. 요즘 미국은 ‘SPAC을 통한 상장’을 택하는 기업이 많다네요. 뭐냐면 일단 투자사가 상장한 후 비상장 기업을 합병하는 거예요. 선상장 후합병..ㅋㅋㅋ
HIMS라고 전에 소개한 남성케어 D2C 브랜드있쥬? 얘낙 SPAC으로 상장 준비한다네요.
SPAC은 Special Purpose Acquisition Company의 약자예요. 특수목적합병회사.. 그 특수목적이 뭐냐면.. 남 상장시키기…ㅋㅋㅋㅋㅋ 한국말론 기업인수목적회사요.
한국에도 꽤 있네요.. 신기해라.. 제 첫직장이 한주통산이란 곳이었는데.. 이곳은 조영이란 회사랑 인수합병하면서 상장사가 되었던 곳이었답니다. 조영은 망해가는 상장사였는데 한주가 인수했거든요.
근데 SPAC은 아예 그런 목적으로 투명하게 상장이 진행되고 합병되는 시스템인거죠. 우리나라도 이미 이 펀드가 꽤 있네요. 참 금유의 세계는 넓고도 복잡한 것…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