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페이스북 에서 새로운 리포트를 출시했어요.
이름하여 #2021게임마케팅#인사이트 란 보고서랍니다.
한국 게이머들이 해외 게이머랑 살짝 다르지 말입니다..?
페이스북이 마케팅 보고서를 하나 업뎃했어요. “2021년 게임 마케팅 인사이트”란 보고서예요.
보통 게임 마케팅이라고 하면 2가지가 떠오르쥬? 게임을 개발한 사람들이 게임을 마케팅하는 경우가 있겠구요. 일반 브랜드나 리테일에서 게임에 줄을 대는 마케팅이 있겠구요.
이 보고서가 얘기하는 건 겜 개발자가 겜을 마케팅하는 방법에 대한 거예요. 원본은 요기 들어가 받으셔유~~
제가 이 보고서 보고 놀란 게 뭐냐면요. ㅋㅋㅋ 우앙~ 한국이 겜 4대 강국 중 하난가 봐요. 보고서가 US, UK, South Korea, Germany 요 4개국 지표로 된 거 있죠!
이 보고서에서 겜개발 기업 말고 일반 기업 마케터들도 겜에 줄대기 위해 알아두면 좋을 내용들을 몇개 추려볼께요. 한국 지표가 많으니 한국 게이머들이 다른 나라 애들과 뭐가 다른지만 함 좌라락~
New Gamers
- 겜시장 신규 이용자는 각나라가 모두 늘고 있는데, 영국과 미국은 기존 사용자보다 젊은 층이 겜으로 유입되고 있는 반면, 한국은 기존 사용자보다 나이든 이들이 유입되고 있다네유? 하핫
- 다른 나라들은 게임 콘솔로 하는 게임을 좋아하나봐요. 실제 콘솔 보유비중이 아주 높아요. 미국의 경우 신규 이용자가 64%, 기존 사용자가 58%의 콘솔을 보유하죠. 한국은 신규가 34%, 기존이 42% 만 겜 콘솔을 보유해요.
New gamers like “core” genres
겜에 줄대고픈 마케터들은 알아두세요. 가장 인기있는 게임 장르가 나라마다 달라요. 퍼즐이 전세계 1위인 건 동통인데요. 우아.. 한국은 RPG 강국이네요! 우리만 2위에 등극요.

Spending habits
한국 게이머들은 다른 나라 게이머들에 비해 월간 구독형 게임을 많이 봐요.

그리고 상대적으로 게임하는데 많은 돈을 쓰진 않는답니다. 독일 신규게이머들은 돈을 아끼지 않네요..ㅋㅋㅋㅋ

그리고 대박 중요한 게 하나 있어요. 모든 나라에서 게이머들이 가장 선호하는 건, 광고를 보는대신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게임, 즉, Ad-supported Games란 거요.

Existing players
신규 게이머들에 비해 올드 게이머들은 전세계 공통으로 어떠냐면요.
- 더 오래 게임하고 더 많이 게임해요.
- 솔로 플레이 게임을 더 좋아해요.
- 돈을 덜 써요. ㅋㅋㅋ
이 밖에도 도표가 엄청 많은 보고서니까 궁금하신 분들은 원본 찾아보세유~~